> E-SPORTS > GAME

[지스타]NHN, BTB관서 클라우드·게임플랫폼·두레이! 선봬

최종배2021-11-17 14:32

NHN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1에 참가해 BTB관 내 NHN 부스를 운영한다.

NHN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글로벌 게임사 및 기업 고객들에게 게임 사업 운영 전반에 필요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한 번에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출품 서비스로는 NHN 클라우드, 게임플랫폼, 두레이!로 구성된다.

NHN 클라우드는 NHN의 게임 서비스에 적용해 온 클라우드 노하우를 기반으로, 게임 산업에 특화된 서비스형 플랫폼 상품 제공이 가능하다. 현재 3400여 개사가 사용하고 있으며 매월 25개 회사이상씩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게임플랫폼은 게임 개발에 필요한 클라우드 상품을 제공하고 있고, 주력 상품인 게임베이스 외에 실시간 서버 통합관리 시스템인 게임앤빌과 게임 채팅 서비스인 게임톡 상품도 출시 준비 중이다. 특히 게임베이스는 로그인, 인증, 결제, 지표, 점검 등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솔루션 상품을 제공하며 게임 개발사들의 리소스를 최소화하고,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두레이!는 협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곳에 모은 올인원 협업 솔루션으로, 메일, 메신저, 프로젝트, 화상회의 등을 통합한 협업 도구 두레이!와 전자결재 및 근태관리 등을 지원하는 그룹웨어, 인사와 재무 서비스를 제공하는 ERP(전사 자원 관리 프로그램)로 구성됐다. 체계적인 비대면 업무 진행이 가능해 재택 및 원격근무 환경에 맞는 업무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이견이 없을것 같은 7의 여자 스타일

오싹오싹 낙지의 충격적인 비밀

감스트도 깜짝 놀라게 만들었던 탈모 심한 여캠

4호선 이촌역 남자 화장실 노출 디자인이 바뀌게 된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