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네오위즈, 인디 게임 개발사 '하이디어' 200억원에 인수

강미화2021-11-17 10:44

네오위즈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하이디어를 인수,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취득 지분은 100%이며, 인수 금액은 200억 원이다.

하이디어(HIDEA)는 2012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첫 작품 '언데드 슬레이어'는 한국을 비롯 동남아 8개국 1위, 중국 앱스토어 8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또 다른 게임 '인간 혹은 뱀파이어'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17' TOP 10에 선정,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을 기록했다.

지난 10월에는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를 정식 출시했다. 고양이와 스프는 귀여운 만화풍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이다.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21'에서 TOP3에 선정됐으며, 출시 한달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50만 건 돌파, 일일사용자(DAU) 60만 명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네오위즈는 올해 스티키핸즈, 겜플리트에 이은 세 번째 인수합병으로 모바일 게임 라인업과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하게 됐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네오위즈는 앞으로도 신규 IP 발굴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며 "자체 개발 중인 대형 신작을 필두로 다양한 장르와 경쟁력 있는 작품들을 글로벌 시장에 적극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살 엄청 뺀 설현 레드 드레스

배달 대행 업체 수준

스스로 움직이는 로봇 화분

눈이 이쁘신 분.gif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