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컴투스, "코엑스아쿠아리움 메타버스로 제작"

최종배2021-11-12 15:53

컴투스는 서울오션아쿠아리움, 위지윅스튜디오, 얼반웍스와 공동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코엑스아쿠아리움을 활용한 메타버스 사업 개발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 회사는 현재 위지윅스튜디오를 비롯한 밸류체인 상의 파트너들과 함께 일·생활·놀이를 모두 결합한 미러월드 형태의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인 '컴투버스'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MOU를 바탕으로 향후 '컴투버스'의 엔터테인먼트 구역인 테마파크 월드에 실제 코엑스아쿠아리움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가상 수족관을 도입한다.

컴투스는 모바일 레포츠 게임인 '낚시의 신'에서 현실 속 수많은 어종을 3D 콘텐츠로 구현하며 관련 분야의 기술력과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다. 이 같은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엑스아쿠리아움의  볼거리와 테마를 메타버스 세계에 옮겨 현실과 같은 즐거움과 힐링 공간을 재현한다는 계획이다. 

또, 코엑스아쿠아리움 전용공간 내 LED 월 형태 디지털 아쿠아리움을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며 디지털 콘텐츠 체험관 등 협력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얼반웍스가 콘텐츠 기획, 위지윅스튜디오가 구현을 담당하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컴투스는 '낚시의 신' IP를 활용해 어종에 대한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게 된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전형적인 일본 미인상인 프리 아나운서

ㄹㅇ 쌍욕 나오게 하는 버스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겨울 간식

꽃받침한 곽민선 비주얼 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