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40호, EA 대표 "블록체인과 NFT가 게임 업계의 미래"

최종봉2021-11-12 08:30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블록체인과 NFT(대체불가능토큰)를 게임업계의 미래라고 발표한 EA의 소식과 함께 신작 게임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EA 대표, "블록체인과 NFT가 미래다"
앤드류 윌슨 EA 대표가 실적 발표 자리에서 회사의 향후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블록체인과 NFT가 게임 업계의 미래다"고 강조했는데요. 또, "개발 중인 게임과 서비스 중인 게임에 있어 디지털 콘텐츠가 의미 있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복제가 불가능한 디지털 콘텐츠로 알려져 있으며 게임 업계는 물론 에술 업계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엔씨소프트, 유비소프트 등 국내외 게임사들이 앞다투어 블록체인과 NFT 기술이 적용된 게임 및 서비스를 계획 중입니다.

2. LOL 리듬 게임 '마법공학 아수라장' 공개
라이엇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의 IP를 이용한 리듬 런닝 게임 '마법공학 아수라장: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를 선보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와 PC로 곧 출시될 이 게임은 원작에서 폭탄을 사용하는 챔피언 '직스'가 주인공인데요.

'하이머딩거'를 상대로 리듬에 맞춰 장애물을 뛰어넘는 한편 폭탄을 터트리며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편, '마법공학 아수라장: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의 가격은 PC 기준 1만 500원입니다.

3. '어몽어스' 신규 업데이트 진행
멀티 플레이 추리 게임 '어몽 어스'에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꾸미기 아이템이 제공되는 코스믹큐브 시스템이 오픈되는데요. 게임을 플레이하고 얻은 포드 화폐를 이용해 아이템을 해금하는 방식입니다.

이와 함께 게임 상점이 열리며 이곳에서 게임 내 무료 재화와 유료 재화를 사용해 꾸미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신규 역할도 추가되는데요. 승무원의 경우 팀원의 생존을 확인할 수 있는 '과학자', 언제든 통풍구를 사용할 수 있는 '엔지니어', 생존한 크루에게 보호막을 만드렁줄 수 있는 '수호천사'가 추가됩니다.

또, 임포스터의 경우 죽인 상대로 변장하는 능력을 지닌 '변신 술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엘든 링 베타 키, 이베이에서 499달러까지 거래
 
프롬소프트웨어의 오픈월드 액션RPG '엘든 링'이 유저를 대상으로 비공개 네트워크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게임사에서는 네트워크 테스트 진행에 맞춰 접속할 수 있는 베타 키를 제공했는데요.

해외 경매 사이트인 이베이에서 해당 키가 499달러(약 58만 원)에 판매되는 등 고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번 네트워크 테스트는 국내 시간 기준 오는 12일까지 5차에 걸쳐 지정된 시간에 매일 3시간씩 플레이 가능합니다.

한편, '엘든 링'은 오는 2월 25일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됩니다.

5. 더 게임 어워드 2021, 40~50개 게임 공개
게임 업계의 대표 시상식인 '더 게임 어워드 2021'에서 약 40~50개의 게임이 공개될 계획입니다.

행사 주최자인 제프 케일리는 "유명 인사와 게임 음악 공연도 좋지만 올해는 게임 자체에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더 게임 어워드'는 한 해를 빛낸 게임들을 발표하는 한편 출시될 대작 게임의 소식을 전하며 게임 팬들 사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행사로 성장한 바 있습니다.

올해 '게임 어워드 2021'은 12월 9일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리며 유튜브, 트위치 등의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생중계됩니다.

6. 닌텐도, 반도체 부족으로 스위치 생산량 감소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IT 업계가 반도체 부족 현상에 시달리고 있는데요.

닌텐도 역시 세계적인 반도체 부족 현상으로 인해 닌텐도 스위치의 생산량이 감소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반도체 수급의 정상화 시기를 예상할 수 없기에 조금이라도 영향을 줄이기 위해 대체 부품을 활용하는 등의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7.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 1월 출시 확정
한 차례 연기를 발표했던 유비소프트의 팀 기반 PVE 게임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이 내년 1월 20일로 출시가 확정됐습니다.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만나볼 수 있는 이 게임은 '레인보우 식스 시즈'에 등장했던 캐릭터를 이용해 외계 종족 아키언에 위협에 맞서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인데요.

또,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동시에 위험 역시 커지는 레벨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어 팀원의 협동과 전술적인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전형적인 일본 미인상인 프리 아나운서

ㄹㅇ 쌍욕 나오게 하는 버스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겨울 간식

꽃받침한 곽민선 비주얼 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