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스마일게이트퓨처랩, 온라인 게임 관련 진로 체험 프로그램 신설

최종배2021-11-12 11:44

스마일게이트퓨처랩(이하 퓨처랩)은 청소년 대상 게임산업 진로를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게임 산업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이 온라인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현업 게임 개발자 및 창작자와 함께 게임 관련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이 직접 개발한 게임을 예시로 활용해 각 분야 현업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게임 개발의 전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로스트아크' '크로스파이어'를 비롯해 샌드박스, VR 등 현업 개발자와 WCG 등 e스포츠 기획자들이 참여해 게임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e스포츠 등 다양한 직무 소개를 한다. 이를 바탕으로 퓨처랩은 개발자 및 창작자들의 실질적인 조언을 받은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게임 회사 및 직무 소개 중심으로 마련된 탐험형과 청소년이 직접 게임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체험형 프로그램에서는 영국 공영방송BBC교육재단이 개발한 피지컬 컴퓨팅 도구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해 기획부터 개발, 시연까지 게임 개발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스마일게이트가 지속적으로 후원해 온 다문화 대안학교인 지구촌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되며 오는 12월 중 교육부 진로체험 플랫폼 꿈길과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통해 접수를 받고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전형적인 일본 미인상인 프리 아나운서

ㄹㅇ 쌍욕 나오게 하는 버스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겨울 간식

꽃받침한 곽민선 비주얼 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