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마비노기', 닌자·슈터·인형사 재능 대상 스킬 및 시스템 개편 적용

최종배2021-11-11 17:06

넥슨은 온라인 MMORPG '마비노기'에 재능 레노베이션 시즌3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내 전투 재능군 가운데 닌자, 슈터, 인형사 재능의 시스템 및 스킬 개선이 이뤄졌다. 

먼저 닌자 재능은 가벼운 몸놀림과 재빠른 공격을 자랑하는 콘셉트에 맞게 스킬 성능이 보완됐다. 수리검 돌진 스킬이 시전 시간 없이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편됐으며 그림자 은신 스킬의 기본 지속시간이 늘었다. 

잿빛 연막술 스킬 또한 방어·보호 감소와 함께 마법방어·마법보호 감소 효과를 추가하고, 전반적인 데미지 계산법을 변경해 이전보다 상향된 인술 스킬의 데미지를 체감할 수 있다.

슈터 재능의 경우 보다 호쾌한 전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크로스 버스터, 파 어웨이 스킬의 사정 거리와 시전 시간을 조정하고 스킬 데미지를 상향했다. 슈팅 러쉬, 불릿 스톰 스킬도 시전 시간을 단축하고 위력을 높였다.

인형과 교감하며 전투를 펼치는 인형사 재능은 최상위 던전에서도 활약할 수 있도록 데미지 계산 메커니즘 전면 수정이 이뤄졌다. 솟구치는 분노 스킬에 콤보 보너스 데미지가 3타 모두 적용되게끔 보완하고, 깨어나는 생명 스킬 발동 중 인형의 공격력과 생존력을 상향해 다양한 상황에서 스킬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이번 재능 밸런싱 조정은 지난 6월 재능 레노베이션 S2 도입 이후 5개월 만의 추가 업데이트로, 이후에도 넥슨은 게임 내 재능 관련 유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조사하고 의견을 수렴해 추가 개편을 적용할 계획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드라마 망했다는 전지현 송혜교 회당 출연료

G90 신형 디자인 공개

화정이 감스트에 대해 폭로

미국 LA의 길거리 음식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