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FIFA 온라인 4', 호나우두 등 아이콘 클래스 12인 공개

최종배2021-11-11 13:53

넥슨은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 4'의 온라인 2021 윈터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먼저, 오는 25일 업데이트되는 겨울 대규모 콘텐츠로 2021 하반기 아이콘(ICON) 클래스 호나우두, 웨인 루니, 반 페르시 등 레전드 12인을 선보인다. 특히 호나우두 아이콘 출시를 기념해 친필 사인 유니폼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매월 실제 이적시장 현황을 선수 클럽 경력에 반영하는 스쿼드 업데이트를 도입하고, 대표팀 급여를 기존 200에서 210으로 상향한다. 클럽 감독 명단에 황선홍, 파울루 벤투를 추가하고 레알 마드리드 홈구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첼시 홈구장 스템포드 브릿지 등 12개 경기장을 새롭게 단장하거나 추가한다. NHD, HOT, LH 클래스에 한해 선수 189명에는 액션샷 미니 페이스온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게임 플레이 전반에 걸쳐 각종 밸런스를 조정하는 7차 넥스트 필드가 발표됐다. 쉬운 조작으로 빠르게 치고 달리는 기술 2종 퀵 녹온 드리블, 퀵 슈퍼 녹온 드리블을 추가하는 등 드리블 시스템을 개선해 더욱 민첩한 반응성과 빠른 템포의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이 외 공중 볼 경합 시 공격수 헤딩 슛 정확도 소폭 상향, 비매너 점수 획득 기준 강화, 패스 미스 개선 등이 적용된다. 아레나 모드는 참가 조건을 다양화하고 특정 리그끼리 겨룰 수 있는 대회 모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넥슨은 이번 쇼케이스에서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협력하는 공식 최상위 정규 리그 피파 온라인 4 eK리그 챔피언십을 2022년 출범해 더욱 체계적인 리그 구조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이견이 없을것 같은 7의 여자 스타일

오싹오싹 낙지의 충격적인 비밀

감스트도 깜짝 놀라게 만들었던 탈모 심한 여캠

4호선 이촌역 남자 화장실 노출 디자인이 바뀌게 된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