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내달 9일 3차 CBT 글로벌 테스트 드라이브 시작

최종배2021-11-10 16:09

넥슨은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3차 CBT 글로벌 테스트 드라이브를 오는 12월 9일부터 12월 15일까지 국내 및 일본, 북미, 유럽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PC 및 엑스박스 원에 이어 PS4까지 확장해 진행된다. 

이에 앞서 12월 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 페이지에서는 '카트라이더' 콜라보 이벤트와 레이서명 생성 이벤트가 마련됐다. 

테스트 참여자는 게임 접속 후 레이서명을 생성하고 로비에 입장하면 PC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드리프트 V1(무제한), 브로디(365일), 카트라이더 풍선(365개), 스타 전자파밴드(365개)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넥슨은 레이서명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정식 출시 후 사용 가능한 총감독 브로디 코스튬 아이템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레이저 헌츠맨 V2와 레이저 블랙샤크 V2로 구성된 게이밍 기어 세트를, 100명에게는 넥슨캐시(1만원)를 각각 선물한다. 콘솔 기기 엑스박스 원과 PS4로 플레이를 희망하는 유저는 넥슨 ID와 연동해 레이서명을 생성해야 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초보자가 쉽게 게임에 안착할 수 있는 여러 환경을 비롯해 카트와 주변 환경 오브젝트 충돌 간의 물리엔진 최적화, 주행감 및 주행기술 등을 검증하고, PC와 콘솔 크로스 플레이의 기술적 안정성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한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지난 2019년 영국 런던에서 열린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팬 페스티벌 2019에서 베일을 벗은 멀티 플랫폼 신작으로, 3억 8000만 명 유저를 보유한 '카트라이더' IP를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회사마다 한 명씩 꼭 존재한다는 그 얼굴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산물

신호등 치킨 먹다 개빡친 퀸다미

역사학자들이 아직도 아틀란티스를 찾는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