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한국 대표 해피,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월드 챔피언십 2021 우승

최종배2021-11-08 15:14

한국 대표로 출전한 해피(Happy) 선수가 모바일 전략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e스포츠 대회인 백년전쟁 월드 챔피언십 2021(이하 LWC 2021)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7일 진행된 LWC 2021 본·결선에서는 전 세계에서 선발된 8인의 백년전쟁 고수들이 맞붙었다. 

해피 선수는 첫 8강 매치에서 상대 선수로 출전한 박병우를 맞아 3:2로 힘겹게 승리했으나, 이후 4강에서 그리드(Grid) 선수를 3:0으로 압도하며 결승에 올랐다.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최종 결승에서는 지난 글로벌 이벤트 대회 월드 쇼다운에서 최종 3위를 기록했던 프랑스의 몽키D루피(MonkeyDLuffy)와 맞붙었다. 해피 선수는 월드 쇼다운 8강에서 몽키D루피 선수에게 0:3으로 패하며 탈락의 고배를 마신 바 있다.

해피 선수는 LWC 2021 결승에서 다시 만난 몽키D루피 선수를 상대로 몰아치는 카운터 스킬과 가니메데, 리테쉬 등 광역 스킬 몬스터들을 활용한 공세로 4:0의 압승을 거두며 최종 우승 상금 2만 달러(약 2300만 원)을 거머쥐었다. 

한편, 컴투스는 '백년전쟁'의 실시간 전략 전투의 쾌감과 몰입감 높은 관전 재미를 전 세계 게임팬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세계 대회인 LWC 2021을 개최했다. 향후에도 다양한 글로벌 및 지역 대회를 개최하며 백년전쟁을 글로벌 e스포츠로 자리매김해 간다는 계획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진짜 천재인 이유

중동 지역 대표 도시들의 모습

은퇴하는 LOL 프로게이머 칸이 울컥했던 말

영업시간 불어로 썼다고 욕먹은 빵집의 진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