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D-1 매력적인 캐릭터에 전략까지...'블루 아카이브' 프리뷰"

최종봉2021-11-08 14:52

넥슨이 오는 9일 모바일로 선보이는 '블루 아카이브'는 학원도시를 배경으로 다양한 학생들의 이야기가 담긴 서브컬처 게임이다.

이용자는 학원도시 '키보토스'에 부임한 선생님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캐릭터(학생)들을 인솔해 미션을 수행하며 '블루 아카이브'만의 밝고 유쾌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스테이지 특성을 고려해 부대를 편성하면서 전략적 전투를 즐기고, 아기자기한 카페를 꾸미거나 모모톡, 스케쥴 등의 콘텐츠 통해 캐릭터와 교감하는 재미를 담았다.

■ 역할 구분이 뚜렷한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
아비도스 고등학교, 게헨나 학원, 트리니티 종합학원 등 각각의 학원에는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이 있다.

캐릭터는 스킬에 따라 탱커, 딜러, 서포터, 힐러, 택티컬 서포트 역할로 나뉘며 역할에 따라 전장에서 위치하는 장소가 다르다.

이와 함께, 각 캐릭터마다 폭발, 관통, 신비, 공성 등 공격타입과 경장갑, 중장갑, 특수장갑, 구조물 등 방어타입이 다르다. 타입에 따라 유리하거나 불리한 속성이 있어 상대를 고려해 전략적인 편성이 중요하다.

또, 캐릭터는 기본 스킬, 강화 스킬, EX 스킬(엑스트라 스킬)을 사용하며 캐릭터 레벨을 올려 서브 스킬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학생 소개' 탭을 통해 캐릭터의 성격, 학원 내 역할 등을 알 수 있으며 나이, 생일, 키, 취미 등의 정보도 담았다.
캐릭터의 네 가지 스킬은 '전술 교육 BD'를 사용해 성장시킬 수 있다. '활동보고서'를 사용해 캐릭터의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엘레프'를 사용해 '신비'를 해방하여 캐릭터 등급을 한층 더 성장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 레벨에 따라 모자, 헤어 밴드, 시계를 장착할 수 있고 장비를 성장시켜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다수의 캐릭터들을 전략적으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골고루 성장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 전장의 특성에 맞춰 부대를 편성
전투에 앞서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적 정보, 지형에 적합한 캐릭터들을 선정해 부대를 편성해야 한다. 한 부대당 전장에서 전투하는 '스트라이커 캐릭터' 4명, 후방에서 아군을 지원하는 '스페셜 캐릭터' 2명으로 구성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캐릭터들이 움직이며 공격하지만 'EX 스킬'을 적절히 사용하여 전투 상황을 지휘하는 전략이 중요하다.

전투 지형은 시가전, 야전, 실내전으로 구성되며 캐릭터들의 선호 지형에 따라 공격력이 달라진다. 여기에 캐릭터 특성에 따라 구조물에 엄폐 행동을 하며 엄폐 여부에 따라 피해량이 다르다.
이러한 상황과 함께 적의 특성에 맞춰 공격 타입, 방어 타입을 고려해 부대를 편성해야 한다.

■ 전투 후에는 카페와 모모톡으로 휴식을 즐기자
'카페'는 크레딧과 AP(행동력)를 수급할 수 있는 곳이자 학생들의 쉬는 공간이다. '카페' 레벨, 쾌적도에 따라 자원 획득량이 달라지며 '카페 설비 코어' 아이템을 사용해 '카페'의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또, 각종 가구와 장식을 이용해 실내를 꾸밀 수 있으며 캐릭터들을 '카페'로 초대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거나 선물을 주면 캐릭터와의 '인연'이 증가하고 랭크업 시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한다.

'스케쥴'은 특정 장소에서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는 콘텐츠로, 캐릭터의 호감도를 높이고 캐릭터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수업을 들으면 장소의 레벨이 높아지고 다른 장소도 이용할 수 있다.
'모모톡'은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는 메신저 콘텐츠로,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교감하고 호감도를 높여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특히, 호감도를 높이며 로비화면(메인화면)을 장식할 수 있는 라이브 2D 일러스트 '메모리얼 일러스트'를 획득 가능하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이견이 없을것 같은 7의 여자 스타일

오싹오싹 낙지의 충격적인 비밀

감스트도 깜짝 놀라게 만들었던 탈모 심한 여캠

4호선 이촌역 남자 화장실 노출 디자인이 바뀌게 된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