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39호, "기대작 '엘든 링' 플레이 영상 첫 공개"

최종봉2021-11-05 15:37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하드코어 게임을 주로 제작한 프롬소프트웨어의 신작 '엘든 링'의 플레이 영상과 함께 연기를 확정한 게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엘든 링,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프롬소프트웨어가 오는 2월 25일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하는 오픈월드 액션RPG '엘든 링'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정식 공개했습니다.

이번 플레이 영상에서는 '엘든 링'의 오픈월드를 엿볼 수 있는 장면과 함께 말을 타고 전투를 펼치는 기마전 등 주요 특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보물을 실은 마차를 습격하기 위해 은밀하게 잠입하는 등 전작인 '다크소울'과 '세키로'의 장점을 섞은 듯한 인상을 줍니다.

'엘든 링'의 퍼블리셔인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사전주문을 진행하는데요.

게임 본편은 6만 4800원이며 여기에 사운드 트랙, 아트북이 포함된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은 8만 6800원입니다. 또, 미켈라의 검 스태추 피규어와 스틸북, 하드커버 아트북 등이 포함된 콜렉터즈 에디션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2. 세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협약 체결
일본 게임사 세가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세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를 사용하는데요. 이를 이용해 자사의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 IP 전략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스기노 유키오 세가 대표는 "새로운 '슈퍼 게임'을 개발하고 차세대 게임 개발 환경을 갖추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3. 나이언틱,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 서비스 종료
'포켓몬 고'로 유명한 나이언틱이 자사의 모바일 AR 게임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의 서비스를 오는 1월 종료합니다.

지난해 6월 출시됐던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은 '해리포터' IP를 이용해 제작된 게임으로 주문을 그려 신비한 동물과 싸우거나 직업을 선택하는 등 RPG 경험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나이언틱은 이번 서비스 종료를 공지하는 한편 종료 날짜인 1월 31일까지 게임 내 보상을 추가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4. 닌텐도 스위치 전 세계 9000만 대 판매
닌텐도가 결산 자료를 통해 자사의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의 전 세계 판매량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자료에 따르면 10월 기준 닌텐도 스위치의 실제 판매 수는 9000만 대를 기록했으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 유저는 3200만 명 이상입니다.

더불어 닌텐도는 반도체 부족으로 인해 다가올 연말 성수기 수요만큼 닌텐도 스위치를 생산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다며 팬더믹으로 인한 생산의 어려움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편, 최근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의 최신 모델인 OLED 버전 역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으나 물량 부족 현상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5. 마블 미드나잇 선즈, 2022년 하반기로 연기
'엑스컴' 시리즈를 개발한 파이락시스게임즈의 신작 '마블 미드나잇 선즈'가 2022년 하반기로 출시를 연기했습니다.

이 게임은 마블코믹스 세계관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카드 기반의 전략 RPG로 3명의 히어로를 선택해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등장 캐릭터는 '고스트 라이더(로비 레예스)' '블레이드' '닥터 스트레인지' '매직' '니코 미노루' '울버린'은 물론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캡틴 마블'과 같은 어벤져스 영웅들과 함께 '마블 미드나잇 선즈만'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헌터'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마블 미드나잇 선즈'는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닌텐도 스위치, PC로 출시됩니다.

6. 넷플릭스, 안드로이드에서 게임 서비스 실시
OTT 서비스 업체인 넷플릭스가 게임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넷플릭스 가입자라면 누구나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제공하는 타이틀은 '기묘한 이야기: 1984' '기묘한 이야기 3: 게임' '슈팅홉스' '더티업: 아슬아슬 균형 잡기' '카드 블래스트' 총 5가지로 점차 게임을 늘려갈 계획입니다.

넷플릭스는 "앞으로 몇 달간 더 나은 모바일 게임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한편 더 풍성한 엔터테인먼트로 보답하는 넷플릭스가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7. 오버워치 2 & 디아블로 4 출시 연기
블리자드의 신작 '오버워치 2'와 '디아블로 4'가 모두 출시를 연기했습니다.

연기 사유에 블리자드는 리더십의 변경을 꼽았는데요. 최근 '오버워치 2'와 '디아블로 4'의 주요 개발 인력이 연이어 퇴사하면서 기존 출시 계획에 차질을 빚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2' 및 '디아블로 4'의 신규 출시 일정을 공개하지 않았으며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의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진짜 천재인 이유

중동 지역 대표 도시들의 모습

은퇴하는 LOL 프로게이머 칸이 울컥했던 말

영업시간 불어로 썼다고 욕먹은 빵집의 진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