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OOTP 베이스볼', KT 한국시리즈 우승 예측

최종배2021-11-04 12:18

컴투스는 자회사 아웃오브더파크디벨롭먼츠가 개발한 MLB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로 2021 KBO리그 한국시리즈 우승팀을 예측하는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공개했다.

'OOTP 베이스볼'은 시리즈 22년 역사를 자랑하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다양한 국가들의 야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현실감 있는 게임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는 올 시즌 KBO리그 10개 구단의 최신 로스터와 정규리그 성적, 선수들의 개인 기록 등을 모두 반영해 약 1000회의 시뮬레이션을 실행했으며 플레이오프 승리팀은 물론 한국시리즈 우승팀과 MVP 등 주요 타이틀을 예측했다.

먼저, 올 시즌 KBO리그 우승팀 전망에는 KT가 정규리그에 이어 한국시리즈까지 석권할 것으로 예측됐다. KT와 한국시리즈에서 맞붙게 될 팀으로는 정규리그 막판까지 치열한 순위 경쟁을 펼쳤던 삼성이 가장 유력한 후보로 꼽혔다. 특히, 두 팀의 승부는 약 53%대 47%의 근소한 승률 차이로 점쳐졌다. 

더불어, 시즌 내내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며 일찌감치 가을야구에 입성한 LG와 힘겨운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통해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한 두산과의 잠실 맞대결에서는 두산의 2대 0 승리가 전망됐다. 

이 밖에도, 한국시리즈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수여되는 MVP에는 KT의 강백호가 팀 동료 제라드 호잉을 제치고 가장 유력한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드라마 망했다는 전지현 송혜교 회당 출연료

G90 신형 디자인 공개

화정이 감스트에 대해 폭로

미국 LA의 길거리 음식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