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컴투스, 더 샌드박스와 업랜드에 전략적 투자 실시

최종배2021-11-03 12:22

컴투스는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더샌드박스와 부동산 가상거래 기업 업랜드에 투자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회사는 더샌드박스와 업랜드에 각각 시리즈 B와 시리즈 A 라운드 투자사로 참여하며 디지털 가상현실 산업을 향한 비즈니스 행보에 힘을 더했다. 

더샌드박스는 애니모카브랜즈의 자회사이자, 블록체인과 NFT 기술을 토대로 제작된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를 서비스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현재 플랫폼 내에서 발생되는 누적 거래액은 1억 4400만 달러(약 1686억 원)를 넘어섰다.

'스눕독' '워킹데드' '스머프' '아타리' 등 전 세계 165개 이상의 브랜드와 IP 파트너십을 맺고, 이용자가 플랫폼 내에서 가상 재화인 샌드로 마치 현실 세계와 같은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현된 메타버스 서비스다.

또, 업랜드는 실재 지도 기반 건물과 교통시설 등을 가상현실에서 구입하거나 거래할 수 있는 거울세계형 메타버스 게임이다. 소유한 부동산을 활용해 임대료, 교통비를 받아 재투자하거나 NFT로 가치를 상승시키는 등 부동산 경제 시스템을 옮겨온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는 최근 게임을 비롯해 밸류체인 상의 모든 콘텐츠를 메타버스로 제공하고, 이를 이용자가 NFT로 자신만의 IP와 재화로 재창조할 수 있는 차세대 가상현실 비즈니스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 전략을 펼쳐가고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전형적인 일본 미인상인 프리 아나운서

ㄹㅇ 쌍욕 나오게 하는 버스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겨울 간식

꽃받침한 곽민선 비주얼 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