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맘모식스, 태국 호텔·쇼핑몰 그룹과 메타커머스 서비스 추진

최종배2021-11-03 12:20

넵튠의 자회사인 맘모식스는 태국 LH 몰 & 호텔, 나스미디어 태국 법인과 함께 한-아세안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메타커머스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3자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각사는 XR 메타커머스 서비스인 '갤럭시티 : 쇼핑'을 활용해 태국 쇼핑몰 터미널21 브랜드 및 디자인을 적용한 콘텐츠 개발, 메타커머스 쇼핑 서비스 프로세스 수립 및 운영, 한-아세안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홍보 등 분야에서 협력한다. 

'갤럭시티 : 쇼핑'은 올 겨울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는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XR 메타버스다. 이커머스(eCommerce) 서비스를 접목해 마치 실제와 같은 가상의 쇼핑몰 안에서 온라인 고객과 오프라인 상인들이 서로 소통하고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메타커머스 쇼핑을 지원할 예정이다.

LH 몰 & 호텔은 태국 증권거래소 상장 기업 랜드앤하우스의 자회사로, 2003년 방콕 중심가에 그랜드 센터 포인트 플론칫 호텔을 개장한 이래 총 9개의 호텔과 3개의 대형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메타커머스 서비스의 배경이 되는 터미널21 아속 지점은 약 4만 평방미터의 규모에 총 10개 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600개가 넘는 상점과 50여개 이상의 음식점이 입점해 있는 대형 쇼핑몰이다. 

유철호 맘모식스 대표는 "엔터터엔먼트와 쇼핑이 결합된 가상 복합 공간 메타커머스 서비스는 상인들에게 공간의 제약과 시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판매 창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전형적인 일본 미인상인 프리 아나운서

ㄹㅇ 쌍욕 나오게 하는 버스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겨울 간식

꽃받침한 곽민선 비주얼 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