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크래프톤, 美 게임 개발사 '언노운월즈' 인수

강미화2021-10-29 17:48

크래프톤은 미국의 게임 개발사 언노운월즈(Unknown Worlds)의 지분 100%를 확보,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인수 금액은 5858억원(약 5억 달러)이며, 언아웃(Earn Out) 방식으로 향후 성과에 따라 2929억원(2억 5000만 달러)을 추가 지급할 수 있다. 

'언노운월즈'는 크래프톤의 6번째 독립 스튜디오로 다양한 PC 및 콘솔 게임을 개발하며 인수 이후 언노운월즈의 경영진과 내부 구조는 그대로 유지된다.

앞서 2001년 미국에서 찰리 클리블랜드(Charlie Cleveland)와 맥스 맥과이어(Max McGuire)가 설립한 게임 개발사로 하프라이프 MOD(Half-Life mod), 내추럴 셀렉션 시리즈(Natural Selection Series), 서브노티카(Subnautica),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Subnautica: Below Zero) 등 PC 및 콘솔 게임을 선보였다. 현재 2022년 스팀 얼리엑세스를 목표로 새로운 장르의 신규 PC게임을 개발 중이다.

김창한 대표는 "언노운월즈의 합류로 크래프톤의 글로벌 게임 제작 경쟁력이 강화되는 것은 물론, 글로벌 게이머들을 위한 독창적인 경험을 만들어내자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전진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이를 위해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찰리 클리브랜드 언노운월즈 CEO는 "크래프톤과 언노운월즈는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 있다. 특히 서브노티카와 배틀그라운드는 어려운 환경에서 시작했으나 지속적인 수정과 피드백을 발판으로 성공에 이르렀다는 점에서 동일하다"며, "크래프톤과 함께 게임을 개발하고, 세계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진짜 천재인 이유

중동 지역 대표 도시들의 모습

은퇴하는 LOL 프로게이머 칸이 울컥했던 말

영업시간 불어로 썼다고 욕먹은 빵집의 진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