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엔픽셀, 장애인 선수단 창단...전국장애인체육대회서 메달 9개 획득

강미화2021-10-29 15:03

엔픽셀은 장애인 체육 진흥 및 선수의 자립 지원을 위해 장애인 선수단을 창단하고,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통해 9개 메달(금7, 은1, 동1) 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엔픽셀 장애인 선수단은 울산 장애인 체육회 소속 선수들로 수영 종목(김반석, 김광진, 김민규, 임현규, 김부건) 5명, 육상/필드 종목(이원태) 1명 등 총 6명으로 구성됐다. 이중 김반석 선수는 발달장애 선수들의 꿈의 무대로 불리는 '2019 INAS 글로벌게임'에서 남자 혼계영 400m 종목 세계신기록 보유자다.

지난 20일부터 엿새간 진행된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수영 종목 김광진 선수가 3관왕을 기록했으며, 육상 종목(원반 및 곤봉 던지기)에서 이원태 선수가 2관왕을 달성하는 등 종합 성적 금메달 7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를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엔픽셀은 선수들에게 급여 및 정규직과 동일한 복리후생을 제공하며 유니폼과 신발 등을 지급해 선수단이 온전히 경기에 집중하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박세헌 경영지원총괄은 "잠재력 있는 선수를 육성 및 발굴하고 장애인 체육 진흥에 기여하기 위해 선수단을 창단했다"며 "선수단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선수들이 온전히 경기에 집중하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진짜 천재인 이유

중동 지역 대표 도시들의 모습

은퇴하는 LOL 프로게이머 칸이 울컥했던 말

영업시간 불어로 썼다고 욕먹은 빵집의 진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