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37호, "오 크랩...영화 '언차티드' 정식 트레일러"

최종봉2021-10-22 14:17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영화 '언차티드'의 정식 트레일러와 함께 새롭게 공개된 신작 게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영화 '언차티드' 트레일러 공개
동명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기반으로 제작된 톰 홀랜드 주연의 영화 '언차티드'의 정식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주인공인 네이선 드레이크(톰 홀랜드)와 빅터 설리번(마크 윌버그)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언차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에 인상적이었던 비행기 씬을 영상으로 옮기는 등 원작 재현 요소를 엿볼 수 있습니다.

영화 '언차티드'는 오는 2월 18일 개봉할 예정입니다.

2.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 스토리 영상
락스테디가 제작 중인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의 스토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스토리 영상에는 브레이니악에 세뇌당한 슈퍼맨 등 저스티스 리그 멤버를 제거하기 위해 아만다 월러가 범죄자 집단인 수어사이드 스쿼드(태스크 포스 X)에게 명령을 내리면서 시작하는데요.

세뇌된 것으로 보이는 플래시와 그린 랜턴은 물론 원더 우먼 등 저스티스 리그의 멤버가 등장합니다.

또, 펭귄 등 DC코믹스 세계관의 인물들이 등장해 전작인 '배트맨 아캄' 시리즈보다 확장된 DC코믹스 세계관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는 오는 2022년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됩니다.

3. '모여봐요 동물의 숲' 마지막 대형 업데이트
닌텐도의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마지막 대형 업데이트를 선보입니다.

오는 11월 5일 선보이는 2.0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박물관에 커피숍이 생기는데요. 커피숍에서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는 한편 다른 동물 친구들과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선착장에 있는 갑돌을 만나 신비한 식물이 존재하거나 평소와는 다른 계절의 섬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방문 상인들이 모인 광장을 만들거나 조이콘을 이용해 섬 친구들과 함께 체조하는 등 새로운 콘텐츠가 대거 추가됩니다.

아울러 11월 5일 출시되는 유료 DLC '모여봐요 동물의 숲 해피 홈 파라다이스'를 통해 섬 주민이 원하는 집을 꾸며줄 수 있습니다.

한편, 유료 DLC의 가격은 25000원이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추가팩에 가입하면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4. 스타듀 밸리 제작자 신작 '헌티드 쇼콜라티에' 공개
농사 기반의 스토리 게임 '스타듀 밸리'의 제작자인 에릭 바론이 신작 '헌티드 쇼콜라티에'의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쇼콜라티에는 프랑스어로 초콜릿 요리사를 뜻하는데요. 실제 게임에서는 몬스터를 사냥하고 채집을 통해 재료를 얻어 초콜릿을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제작한 초콜릿은 유령과 함께 상점에서 판매하는 등 경영 타이쿤의 재미도 담을 것으로 보입니다.

'헌티드 쇼콜라티에'는 출시 시기와 플랫폼은 미정입니다.

5. 개발 취소됐던 호러 '툼 레이더' 공개
스퀘어에닉스가 과거에 개발 중이던 '툼 레이더: 어센션'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2013년 리부트로 출시됐던 '툼 레이더'에 앞서 개발 중이던 '툼 레이더: 어센션'은 공포적인 요소가 특징인데요.

괴물이 존재하는 동굴과 신전을 탐험하는 한편 절벽에서 기어오르는 거대 괴물 등 리부트 작품과는 차별화된 콘셉트가 특징입니다.

영상을 시청한 팬들은 "고전 툼레이더가 생각난다" "스핀오프 타이틀로 만들어 주길 원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6. WHO와 협력해 제작된 '안디토트 코비드-19' 게임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가 잘못된 뉴스가 퍼지는 것을 막는 한편 올바른 코로나19 정보를 제공하고자 게임 개발사가 합작해 '안디도트 코비드-19'를 출시했습니다.

게임의 장르는 디펜스인데요. 몰려오는 바이러스를 물리치면서 백신과 코로나19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안디도트 코비드-19'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7. '몬스터 헌터 월드' 전 세계 2000만 장 판매 기록
캡콤의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가 전 세계 2000만 장의 출하량을 기록했습니다.

해당 기록은 캡콤이 출시한 단일 타이틀 중 최고의 수치입니다.

지난 2018년 출시된 '몬스터 헌터 월드'는 전세계 유저를 타깃으로 기존 '몬스터 헌터' 시리즈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습니다.

한편, 캡콤은 닌텐도 스위치와 PC용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확장팩 '선브레이크'를 오는 2022년 여름 선보일 계획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회사마다 한 명씩 꼭 존재한다는 그 얼굴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산물

신호등 치킨 먹다 개빡친 퀸다미

역사학자들이 아직도 아틀란티스를 찾는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