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어쌔신 크리드' 교육용 콘텐츠 '바이킹 시대' 출시

강미화2021-10-20 11:03

유비소프트엔터테인먼트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의 교육용 콘텐츠인 '디스커버리 투어: 바이킹 시대(Discovery Tour: Viking Age)'를 출시했다. 

디스커버리 투어는 게임 세계관을 교육용 콘텐츠로 즐길 수 있는 게임 모드이다. 플레이어는 전투와 시간의 제약없이 오픈월드를 탐험하며 당시 시대상의 다양한 모습과 역사를 눈앞에서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다. 

이번 '바이킹 시대'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세계관을 다루고 있으며 저명한 역사학자 및 고고학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당시의 역사적 사실에 관한 가장 최근의 연구도 접할 수 있다.

스토리에 기반한 게임형 교육 콘텐츠로 플레이어는 크게 8개 퀘스트로 구성된 스토리를 즐기며 당시 바이킹과 앵글로색슨의 시대적 특성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또한 150개의 역사적 사건들을 통해 바이킹 시대의 전쟁, 정치, 생활, 과학, 문화, 경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노르웨이의 눈 덮인 땅과 아름다운 평야를 가진 영국, 신화적 성지인 요툰헤임(Jotunheim), 아스가르드(Asgard) 등 바이킹 시대도 확인 가능하다. 

맥심 듀란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디렉터는 "복잡하면서도 풍부한 스토리를 갖고 있는 바이킹 시대의 역사를 디스커버리 투어에서도 꼭 다뤄보고 싶었다"며 "학습 도구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게임으로서의 충분한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게임은 PC로 즐길 수 있으며 내년에는 PS, 엑스박스(Xbox) 등 다른 플랫폼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플레이어는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메인 게임에서 잠금 해제할 수 있는 11개의 독점 보상, 25개의 비하인드 스토리 스테이션, 24명의 탐험 캐릭터 등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게임이 없는 유저는 별도로 구입할 수 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회사마다 한 명씩 꼭 존재한다는 그 얼굴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산물

신호등 치킨 먹다 개빡친 퀸다미

역사학자들이 아직도 아틀란티스를 찾는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