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스마일게이트·휴멜로·클레온, AI 아바타 챗봇 공동 연구 진행

강미화2021-10-13 14:49

스마일게이트AI센터(이하 AI센터)는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휴멜로, 클레온과 함께 '감성AI 아바타 챗봇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MOU를 계기로 AI센터와 휴멜로, 클레온은 사람처럼 다양한 감정이나 매력을 표현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공동 연구한다. 이를 위해 세 회사는 각각의 영역에서 보유한 기술과 자료 등을 기반으로 3자 간 체계적인 상호 협력을 진행할 방침이다.

특히 AI 아바타 서비스 프로토타입의 연내 개발을 목표로 공동 연구를 본격화 한다. AI 센터의 아바타 브레인 모델, 휴멜로의 아바타 음성 합성기술, 클레온의 딥휴먼 기술을 융합한다. 

휴멜로는 감정 기반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또 클레온은 딥러닝 기반 영상 생성기술로 딥휴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정면 사진 한장 만으로 아바타를 생성할 수 있는 고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우진 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기존에 없었던 인간다운 AI 아바타 챗봇을 연구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됐다"며 "향후 3자 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선보여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한국 여배우... 의외의 근황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 건설중

택시 뒷자석 묵직한 모모88

한국에서 제일 특이하다는 휴게소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