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35호, "영화 '레지던트 이블' 정식 트레일러 공개"

최종봉2021-10-08 13:59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정식 트레일러를 공개한 영화 '레지던트 이블'과 일본의 테마파크인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레지던트 이블: 웰컴 투 라쿤 시티' 트레일러
캡콤의 호러 어드벤처 게임 '레지던트 이블(바이오 하자드)'를 영화로 옮긴 '레지던트 이블: 웰컴 투 라쿤 시티'의 정식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원작의 1편과 2편에 해당하는 내용을 담았으며 인상적이었던 좀비와의 첫 대면도 영상으로 옮겼습니다.

또, 릭커, 케르베로스 등 인기 있던 원작 몬스터의 모습도 엿볼 수 있습니다.

영화 '레지던트 이블: 웰컴 투 라쿤 시티'는 오는 11월 24일 개봉합니다.

2.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포켓몬컴퍼니와 협업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테마파크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이 포켓몬컴퍼니와 협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업의 일환으로 첫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오는 2022년 내 테마파크에서 선보일 계획입니다.

J.L 보니어 USJ 대표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포켓몬과 USJ의 엔터테인먼트 기술을 융합해 세계를 압도하는 스케일과 퀄리티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USJ는 닌텐도와의 협업 테마파크인 '슈퍼 닌텐도 월드'를 개장한 바 있습니다.

3.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소라' 공개
닌텐도의 대전 격투 게임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 마지막 추가 캐릭터인 '소라'를 공개했습니다.

'소라'는 스퀘어에닉스의 '킹덤 하츠' 시리즈 주인공으로 열쇠 모양의 키 블레이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서는 키 블레이드를 이용한 직접 공격은 물론 마법을 사용하는 등 근거리와 원거리를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이 외에도 1~8P 캐릭터 외형은 역대 '킹덤 하츠' 시리즈에서의 모습을 담아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신규 캐릭터 '소라'는 오는 10월 19일 업데이트 됩니다.

4.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다이렉트 진행
닌텐도 스위치의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신규 업데이트를 앞두고 관련 내용을 소개하는 다이렉트 방송을 오는 15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합니다.

이번 신규 업데이트는 이전 시리즈에 등장했던 카페 '비둘기 둥지'인데요.

전작에서는 마을 주민과 커피를 마시며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5. '고스트 리콘 프론트라인' 공개
유비소프트가 리콘 20주년을 기념해 신작 '고스트 리콘 프론트라인'을 공개했습니다.

루마니아에 위치한 유비소프트부쿠레슈티에서 3년간 제작한 '고스트 리콘 프론트라인'은 시리즈 최초로 10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전투를 펼치는 배틀로얄 슈팅 게임입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드론으로 정보를 확인하거나 감시탑을 설치하는 등 전술 장비를 이용한 전투를 엿볼 수 있습니다.

'고스트 리콘 프론트라인'은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되며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6. 배틀로얄 '파이널 판타지 7: 퍼스트 솔져' 11월 출시
일본의 대표 RPG '파이널 판타지'를 모바일 배틀로얄로 해석한 '파이널 판타지 7: 퍼스트 솔져'가 오는 11월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게임은 '파이널 판타지 7'의 30년 전 시대를 배경으로 하며 정예 병사인 퍼스트 솔져의 전투를 그린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총기 기반의 전투를 기반으로 하지만 '파이널 판타지'를 상징하는 소환수와 마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7: 퍼스트 솔져'는 iOS와 안드로이드로 국내 정식 출시될 계획입니다.

7. 일본 게임 대상, 몬스터 헌터 라이즈 & 고스트 오브 쓰시마 수상
일본의 가장 큰 게임 시상식인 일본 게임 대상에 캡콤의 '몬스터 헌터 라이즈'와 서커펀치프로덕션의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공동으로 선정됐습니다.

두 작품 모두 팬들과 비평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외에도 우수상에는 글로벌상(일본 작품)에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글로벌상(해외 작품)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가 차지했습니다.

아울러 게임 디자이너 대상은 닌텐도의 '마리오 카트 라이브 홈 서킷'이 받았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살 엄청 뺀 설현 레드 드레스

배달 대행 업체 수준

스스로 움직이는 로봇 화분

눈이 이쁘신 분.gif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