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에어캡 "한복 브랜드 무단 도용한 中게임사에 유감...무대응에 공론화"

강미화2021-09-29 14:37

<사진='걸 글로브'의 보라빛 향기(좌측)와 '꽃피는 달빛'의 호수안개(우측) 이미지> 

에어캡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걸 글로브' 내 한복 브랜드 세트를 중국 게임 개발사 지시테크놀로지(Zishi Technology limited)가 모바일 게임 '꽃피는 달빛'에 무단 도용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어캡은 게임 기획 단계부터 한국의상 백옥수를 비롯해 리슬, 숙현한복, 아랑한복 등 대표 한복 브랜드들과 파트너를 체결하고, 게임 내에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도용된 한복 세트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아이돌(IDOL)' '대취타'에서 착용한 한복을 디자인한 국내 대표 한복 브랜드 한국의상 백옥수가 디자인한 한복이다. 게임 내에서 유저들이 첫 보상으로 얻게 되는 '보라빛 향기'이자 메인 이미지로 활용됐다. 

지시테크놀로지는 해당 한복을 '꽃피는 달빛'에 '호수 안개' 세트로 무단 도용했다. '보라빛 향기' 세트의 한복 저고리와 한복 치마, 실제 브랜드 화보에서 사용했던 꽃 소품까지 동일하게 구현했다.

에어캡 측은 공식적으로 유감을 표명하며 상황을 바로잡겠다는 입장이다. 현지민 에어캡 대표이사는 "중국 게임 개발사 측에 관련 내용을 전달하고 시정 조처를 해줄 것을 요청했으나 아무런 답변을 받질 못했다. 이처럼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는 현 상황에 에어캡 측은 관련 변호사의 자문을 빌어 공론화를 통해 시정을 촉구하는 방법을 전달받고 이를 실행에 옮기겠다"고 밝혔다. 

조진우 한국의상 백옥수 대표는 "이런 표절 이슈가 발생해 속상한 마음을 감출 수가 없다. 민족 복식은 한 나라 민족의 정체성이 깃들여 있는 것인데, 이를 일체의 협의 없이 함부로 가져다 활용하는 것은 우리의 고유한 정신을 빼앗기는 것과 마찬가지라 생각한다"며 "이번 사태에 대한 공론화 및 해당 중국 개발사의 진심 어린 사과가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김종민이 말하는 14년 롱런의 비결

코스트코 세계 매출 1위 찍은 매장 근황

과거의 오세블리 & 현재의 오세블리

현대차 vs 기아차 레전드 매치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