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5주년 맞은 '애니팡3', "하트 117억여 개 사용"

최종배2021-09-23 11:28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 출시 5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주요 기록을 공개했다.

'애니팡3'에서 지난 5년간 이용자들이 사용한 하트 수는 약 117억 개로 집계됐다. 퍼즐 1회 당 하트 1개가 사용되는 점을 감안하면 하루 평균 640만여 건의 퍼즐 플레이가 진행된 셈이다. 

또, 39억 개가 넘는 아이템 사용과 하루 15만 명 이상이 즐기는 도전낚시왕, 팡팡운동회 등 미니게임이 호응을 얻었다. 

'애니팡' 시리즈 최초로 캐릭터 수집과 고유 스킬 시스템을 선보인 '애니팡3'의 IP기반 캐릭터 관련 기록도 관심을 모은다. 총 417종의 애니팡 캐릭터들을 선보여 게이머가 수집한 캐릭터는 1억 600만여 개이며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캐릭터는 점유율 9%를 기록한 독서꼬마 블루로 조사됐다. 독서꼬마 블루는 빠른 충전 속도와 지속적인 하트 추가 등의 특수 기술을 가진 캐릭터로, 퍼즐 스테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어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라푼젤 애니, 퍼레이드 애니는 고유 스킬과 디자인에 대한 호평 속에 인기 캐릭터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애니팡3' 5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 10월 5일까지는 신규 캐릭터 획득, 퍼즐 스테이지 클리어, 빙고 라인 완성 등의 미션을 풀면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유료 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식기세척기, 헤어 스타일러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는 10월 3일까지 열린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오징어게임 영감님 멘트에 떡상한 사람

한국식 VS 일본식 음식

온갖 남자 다 달라붙는 여자 스타일

요즘 잼민이 고학년들 카톡 프사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