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달토끼와 놀고 한복 입고...추석 이벤트로 가득찬 게임 세상

강미화2021-09-17 10:43

추석을 맞이해 게임 내에선 달토끼와 함께 놀고, 고운 빛깔의 한복을 입어볼 수 있는 콘텐츠가 다수 마련됐다. 

주말을 포함해 5일에 달하는 황금 연휴가 된 추석, 풍요로운 분위기를 온라인에서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사가 마련한 이벤트 중에서도 달토끼와 한복 키워드를 중심으로 모아봤다.
'리니지M'에서는 이벤트 던전 '풍요로운 토끼 왕국'이 열린다. 60레벨 이상의 유저는 29일까지 매일 2시간 동안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회복되며 다량의 경험치를 받는다. 또한 '토끼 왕국 탈환' 퀘스트를 완료하면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드래곤의 성수(이벤트)'등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토끼의 증표(이벤트)'를 획득한다.  

'리니지2M'에서는 오는 29일까지 '달토끼 마을'이 열린다.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이벤트 신탁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는다. 마을에서 '절구 달토끼 동상'과 대화하면 각종 버프를 받고, 게임 내 던전의 몬스터 사냥을 통해 '달의 조각'을 얻어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바람의 나라: 연'에서는 추석 기념 세시마을이 이달 30일까지 열린다. 세시마을 촌장에게서 '진짜 달토끼를 찾아서' '달토끼의 꽃 구해오기' 임무 미션을 받아 달토끼를 만나 미션을 수행하면, 경험치, 달의 조각, 각인비서, 강화비급 조각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달의 조각을 비롯해 각종 재료를 가지고 외형장비 망토 '보름달의 기운'을 제작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에서는 내달 20일까지 공원 내 위치한 달토끼 NPC와 함께 달나라 낚시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내 달리기, 이벤트 보상, 미션 등을 통해 '은하수 지렁이'를 획득할 수 있고 해당 미끼로 낚시 미니게임에 참여 가능하다. 미니게임으로 은하수 코인을 획득해 추석 매점 및 추석 뽑기 판 등에서 신규 아이템을 받는다. 

'슬러거'에선 내달 25일까지 슬러거 경기를 진행 후, 달토끼와 송편을 만든 갯수에 따라 고급 아이템인 월드구질 변경권을 포함해 레전드 드래프트권, 피밍 캐시 쿠폰 등 보상을 받는 '달아달아 달토끼야' 이벤트가 열린다. 

'아스가르드'에서는 내달 7일까지 일일, 주간, 공통미션을 수행하면 '달토끼' NPC에게 '한가위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으로 '드래곤의 화려한 혈석' '익스트림코어(30일)' '경험치부스터(+100%)(1일)' 등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한복을 정성껏 꾸민 게임 내 캐릭터들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9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추석 이벤트를 연다. 무지개 송편 획득하기, 달토끼 처치하기 등 미션을 완료하면 추석맞이 한복 의상, 모자 도안, 보석 등의 보상을 받는다. 

'그랑사가'에선 추석을 맞아 한복을 테마로 한 코스튬 '동방 나들이'를 선보이며 오는 30일까지 출석을 통해 '보름달 상자'를 획득하고 게임 내 아이템 및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추석 특별 출석 이벤트'를 비롯해 업적을 달성하고 장신구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유나의 한가위 선물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테라' 콘솔 버전에선 추석을 맞아 한복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추석맞이 한복 증정 이벤트'가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게임 내 이벤트에 참여하면 한복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이달 30일까지 매일 게임 내 일일미션을 완수하면 '꿀 송편' '추석 쿠폰' '추석 스크롤 박스' 등 아이템이 담긴 '추석 송편 상자'를 지급한다. 특히 '추석 쿠폰'은 전용 교환상점에서 '추석 기념 한복 아바타 상자' '문양: 둥근 보름달' '케아라의 특별한 피로회복제(귀속)' 'AP 300 캡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아이온' 라이브 서버에선 10월 6일까지 아프사란타 필드에서 '달빛 요정' 공략 시 '달빛의 기운'을 획득, NPC를 통해 한복 외형, 데바니온 스킬북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아프사란타 캐치문' 이벤트를 실시한다.

'귀혼'에선 내달 13일까지 '행운의 밤송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차례상 이벤트와 성묘 이벤트가 진행된다. 두 이벤트에서 획득한 행운의 밤송이를 이용해 이벤트 도우미 NPC 상점에서 경험치 400%를 추가 획득할 수 있는 허리띠 아이템과 추석 한복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단순히 게임 내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신규 콘텐츠, 캐릭터를 추가하면서 추석 분위기를 낸 게임들도 눈길을 끈다. 

'카트라이더'에선 한국 고유 민속전시장인 한국민속촌의 특색을 담아낸 신규 트랙 '코리아 한국민속촌'을 추가했다. 해당 트랙에서는 '장터' '양반가' '관아' 등 민속촌 내 주요 포인트들은 물론, 짐수레 모양을 본떠 만든 카트바디 '달구지 V1'와 '의녀 마리드' '한국민속촌 풍선' 등 제휴 기념 아이템도 등장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선 츄츄 아일랜드 지역의 먹거리 축제를 콘셉트로 꾸며진 '추추 푸드 페스티벌'이 내달 13일까지 열린다. 병아리 삼남매와 함께 사냥하는 '삐약 딜리버리',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빠르게 해치우는 '도전! 햄버거 빨리 먹기 대회', 샌드위치를 만드는 '시미아의 샌드위치 가게'를 만나볼 수 있다. 

'그랑사가'에서 한국형 캐릭터 '유나'를 선보였다. 악기를 다루는 바람 속성 서포터로 '연놀부' '홍길동' '바리공주' 등 한국 전통 설화 속 등장 인물들을 그랑웨폰으로 사용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한국 여배우... 의외의 근황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 건설중

택시 뒷자석 묵직한 모모88

한국에서 제일 특이하다는 휴게소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