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파이널판타지14, '칠흑의 반역자' 마지막 업데이트 V5.5 적용

강미화2021-09-15 11:36

액토즈소프트는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5.5 '여명의 사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V5.0 '칠흑의 반역자'의 마지막 업데이트 V5.5 '여명의 사투'로 신규 시나리오, 신규 주요 퀘스트, 신규 인스턴스 던전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원초 세계로 귀환한 '새벽의 혈맹'이 각지에 출현한 불길한 탑의 정체를 조사하는 이야기를 다룬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해당 시나리오는 신규 주요 퀘스트 '결의에 찬 여행길'을 통해 감상 가능하며, 신규 인스턴스 던전 '파글단'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인기 게임 '니어: 오토마타'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연대기 퀘스트 '요르하: 어둠의 묵시룩'의 마지막 이야기를 담은 신규 시나리오와 신규 24인 연합 레이드 '희망의 포대: 탑'을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연대기 퀘스트 '웰리트 군사 작전' 신규 토벌전 '다아이아몬드 웨폰 포획작전' '환 리바이어선 토벌전' 등 신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이슈가르드 부흥'에 '창천 운동회'를 선보이고, 자유 탐색을 레벨 70의 던전까지 탐색할 수 있도록 확장했다. 또, 전투 타겟팅 변경, 신규 하우징 가구 및 탈 것, 꼬마친구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혜택을 제공하는 '한결같은 모험을 위한 맞춤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신규 이용자는 기간 제한 없이 60레벨 및 첫 번째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신규 가입 후 7일간 접속만 해도 '꿀빵', '전송망 이용권'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과 '헤르메스의 신발', 탈것 '원조 뚱보초코보', 의상 '알라미고 가운' 등 아이템을 받는다. 

또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30일 정액제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직업별 모험록: 홍련편' 및 '홍련의 모험록' 70레벨 점핑 아이템 2종과 80레벨 장비 세트를 추가로 선물한다. 30일 이상 정액제 상품을 구입한 복귀 이용자에게는 '무료 3일 이용권' 및 80레벨 장비 세트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전체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특정 미션을 클리어해 '모험의 징표'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아이템으로 '오케스트리온 악보: Neath Dark Waters (Scions & Sinners)', '송아지 가죽', 'MGP 플래티넘 카드'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교환가능 하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오징어게임 지영 역할로 나오는 여배우

일본의 길거리 이미지가 깔끔한 이유

아프리카 이적하면 성공 가능 VS 실패

비빔밥.. 미국 비비고 가게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