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포트나이트, 큐브 등장하는 챕터2 시즌8 시작

강미화2021-09-14 14:46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섬을 멸망으로 몰고 가는 '큐브'로 챕터2, 시즌 8을 시작했다. 
 
외계인의 모선(Mothership)에 침투해 외계인과의 마지막 전투를 벌였던 지난 시즌 7에 이어 시즌 8은 모선에 동력을 공급하던 큐브가 해방되면서 시작된다.

큐브로 인해 몬스터들로 가득한 '사이드웨이' 세계로 향하는 차원문(Portal)이 열리고 '사이드웨이 이상 현상'이 발생하면서 중력이 아주 낮고, 대기 특성상 구조물을 건설하기 어려운 상태가 된다. 

유저는 사이드웨이 이상 현상 중에 등장하는 큐브 몬스터 처치를 통해 사이드웨이 무기를 얻을 수 있으며, 하늘에서 떨어지는 큐브 몬스터 부품을 이용해 무기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한, 각 매치마다 특정 지역이 사이드웨이로 뒤덮여 변형되는 '사이드웨이 구역'도 생겨난다. 이 구역에는 몬스터들이 나타나지 않으며 전리품에서는 사이드웨이 무기를 얻는다. 

특히 사이드웨이 소총이나 사이드웨이 미니건 등의 무기는 일반 무기와 달리 슈퍼파워 상태까지 과열시키면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과열 직전으로 유지하면 전투에서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몬스터들과 전투를 벌이는 동시에 섬을 지키기 위한 노력도 요구된다. 유저는 섬 전역의 루퍼들과 함께 '포탑 제어소' 건설을 위해 금괴를 기부할 수 있다. 포탑 제어소에서는 시즌이 진행되면서 어떤 신규 무기를 개발할지 그리고 어떤 기존 무기를 보관 해제할지 등을 함께 결정하게 된다.

포탑 제어소를 이용하지 않고도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도 있다. 자동 저격소총이나 작살총 등의 신규 무기 획득이 가능하며, 레버 액션 산탄총을 고압축 충전식 산탄총으로, 돌격소총을 소음기 장착 돌격소총으로 바꾸는 등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너트와 볼트 역시 계속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추락한 모선 잔해 근처에 반중력 터널을 이용하면 파티원들과 함께 다른 곳으로 순환 이동할 수 있으며, 몬스터 사냥꾼 토린이 찾아낸 투영석을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그림자 같은 환영으로 변신하는 것도 가능하다.

새로운 퀘스트들도 추가됐다. 섬 주민들에게서 미션이 담긴 펀치 카드를 받아 암흑 존시와 함께 케볼루션(Kevolution) 시설에 감춰진 비밀을 밝혀내거나, 샬럿을 따라 이매진드 오더(IO)를 조사하는 등의 퀘스트를 진행하고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특히, 특정 주민과 대화하거나 공중전화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파티 퀘스트는 파티원 전원이 퀘스트와 보상을 공유한다.

이 외에도 새로운 배틀패스도 출시됐다. 이번 시즌 배틀패스는 최대 1500 브이벅스(V-Bucks)와 함께 100가지 이상의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색채 병과 무지개 잉크를 이용해 원하는대로 페인트칠을 할 수 있는 자유로운 영혼의 투나 피시를 잠금해제할 수 있다. 

한정판 아이템이 포함된 '포트나이트' 콘텐츠를 제공하는 월간 구독 서비스인 '포트나이트 크루' 이용자는 시즌 배틀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매월 1000 브이벅스, 크루 전용 크루 팩도 받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사람 홀리는 눈빛을 가진 아이돌

관광도시 이미지인데 막상 가면 볼 거 없는 곳

술먹고 뻗은 마음잉

여친 자취방 옷장에 숨어 있는중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