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 행사 종료

최종봉2021-09-14 10:55

부산시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이하 BIC 2021)' 행사를 종료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BIC 페스티벌은 온·오프라인 병행 전시로 진행됏다. 온·오프라인 참가자가 함께 어울려 소통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형태로 구현된 소통 플랫폼 'BICPlayG'도 진행됐다.

개막을 하루 앞서 진행된 컨퍼런스에서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직접 들려주는 포스트모템, 메타버스 플랫폼, 인디게임 산업의 최신 기술 등을 주제로 선보였다.

성과 또한 주목할 만하다. 매년 역대 최고 성과를 기록한 BIC 페스티벌이 또 한 번의 최고 수치를 달성했기 때문. 전 세계 이용자들이 모인 이번 BIC 페스티벌에서는 데모데이 기간을 포함하여 행사기간(8.19~9.11) 동안 글로벌 42개국 131만 9687건의 페이지뷰 기록을 남겼다.

폐막식에서는 이번 BIC어워드 수상작들도 발표됐다. 일반부문 '그랑프리'의 영예는 크로아티아 솜니움게임즈의 '잉커드'가 차지했으며 루키부문의 라이징스타는 당신의안녕을위하여 팀의 동명 게임이 수상했다.

이번 폐막식에서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은 "BIC 페스티벌은 항상 앞으로 나아갔으며 이번 오프라인 행사 또한 새로운 지평을 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BIC 페스티벌 2021'의 온라인 전시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티켓 구매를 통해 어디서든 게임을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조현 헬스장에서 입는 복장

지리는 BBQ 사은품 가성비

쵸단 한복 노출 수위 ㄷㄷ

ㅈ같은 차량테러 수준봐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