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인디게임 축제 BIC 페스티벌 2021 9일 개최

최종배2021-09-09 12:09

부산시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1(이하 BIC 페스티벌 2021)을 9일부터 개최한다.

BIC 페스티벌은 치열한 경쟁을 거쳐 선정된 인디게임을 참관객들에게 선보이고, 참관객과 인디게임 개발사, 업계 관계자들이 함께 소통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다. 오프라인으로는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온라인으로는 9일부터 30일까지 BI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개최된다.

개발 중인 작품부터 출시 1년 이내의 작품까지 아시아(12개국), 아메리카(4개국), 오세아니아, 유럽(10개국) 등 전 세계 총 27개국 121개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디게임이란 저비용으로 개인이나 소규모의 단체가 모여 직접 또는 클라우드 펀딩 등의 방법으로 자금을 조달해서 제작한 게임을 말한다. 따라서 개발진이 표현하고 싶은 창작성이나 독창성이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되며 주요 내용으로 인디게임 전시체험을 비롯해 BIC 컨퍼런스, BICPlayG(빅플레이그라운드)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행사 첫날 9일에는 BIC 컨퍼런스가 열린다. 10일 오전 11시에는 전 세계 모든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세레머니와 함께 개막식과 오프라인 전시가 진행되며 오프라인 행사 마지막 날인 11일 오후 4시에는 BIC 어워드 시상식과 폐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올해 BIC 페스티벌 2021에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오프라인에서 여러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래고자 메타버스 게임 형태의 BICPlayG(빅플레이그라운드)가 마련됐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오가며 게이머와 개발자 간 소통이 가능한 형태로 구현됐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묵직함 원탑 전효성

갤럭시 S22 울트라 디자인 유출

연예인급 외모를 가진 여캠 발견

편의점 갤러리 2021 최신작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