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넥슨컴퓨터박물관, 어린이 융합워크숍 온라인 HAT: 라이브 클래스 모집

최종배2021-09-08 14:14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HAT(Humanities, Art & Design, and creative Technology)의 온라인 과정인 온라인 HAT: 라이브 클래스를 신설하고 9일부터 첫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HAT은 어린이들에게 일상의 사물과 사건, 현상을 적극적으로 관찰하고 표현하는 교육 과정을 통해 융합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올해 8주년을 맞았다.

예술과 과학의 경계를 넘나드는 이 프로그램은 교구를 활용한 체험과 토론으로 어린이들의 인문학적 상상력과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활동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온라인 과정이 개설됐다.

전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에서 실시된 교육 과정을 온라인에 최적화해 재구성했다. 초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컴퓨터의 원리와 언어의 개념 등을 쉽게 알아가는 네 개의 교육과정과, 4~6학년을 대상으로 일상의 키워드를 주제로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키우는 여섯 개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며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전 과정은 어린이 교육 전문 에듀케이터가 다섯 명 이내의 소그룹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한다. 특히 교구를 활용해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유도하며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돕고 지속적으로 보호자들에게 교육 피드백을 전달하는 등 기존 온라인 수업의 한계를 보완했다.

온라인 HAT: 라이브 클래스는 9일 오전 10시부터 초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네이버 예약에서 선착순 등록이 가능하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카우보이 비밥.. 실사화 디테일한 고증

8~90년대 흔한 명절의 고속도로

아프리카TV 여BJ 진짜 광기 ㄷㄷ

25000원짜리 모듬 전 논란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