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BIC 플랫폼 '빅플레이그라운드' 정식 버전 9일 공개

강미화2021-09-06 14:35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1(이하 BIC)'를 위한 플랫폼인 'BICPlayG(이하, 빅플레이그라운드)'를 공개했다. 

'빅플레이그라운드'는 메타버스 게임 형태의 소통 플랫폼으로 구현하고,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BIC 개최 도시인 '부산'을 형상화한 맵과 스팟에서 BIC 역대 전시작을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은 접속 시 약 50여 개의 슬라임 형태 캐릭터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부여받아 입장하게 된다. 각종 미션을 통해 경험치를 획득하여 3단계에 걸쳐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해당 캐릭터에 부여된 실시간 채팅 기능을 통해 다른 접속자들과 소통할 수 있으며, 코스튬을 획득해 캐릭터에 착용도 할 수 있다. 또한, 그룹별 아이디 로고 지정 등을 통해 전시자와 스태프, 일반 참가자, 전시자, 빅커넥터즈를 한눈에 구별할 수 있도록 했다.

정식 오픈 기간 내에 진행되는 '8282 OX 퀴즈게임' 역시 '빅플레이그라운드'내에서 진행된다. 이벤트가 시작하기 전, 맵 내에 구현된 전광판을 통해 선착순으로 입장한 관람객들은 스피디한 OX 퀴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매회 우승자에게는 특별한 상품이 증정된다.

9월 9일부터 정식으로 오픈되는 '빅플레이그라운드'는 BIC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한 누구나 접속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내내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됐다.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BIC 페스티벌 2021'의 선정작 91개 작품을 소개하는 '91 Choice in BIC', 빅커넥터즈를 대상으로 한 베타 테스트 기간 중,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전시작 개발사와 빅커넥터즈가 이야기를 나누는 '빅쇼(빅커넥터즈 게임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빅커넥터즈가 현장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이를 BIC 공식 유튜브에 라이브 재송출하는 '빅커넥터즈 Live Show' 등이 진행된다. 오프라인 현장에서 진행되는 모든 이벤트는 BIC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BIC'에서는 일반 온라인 참관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플레이어를 선정해 경품을 증정하거나, 4행시 이벤트 및 아바타 인증샷 남기기, 해시태그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열린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카우보이 비밥.. 실사화 디테일한 고증

8~90년대 흔한 명절의 고속도로

아프리카TV 여BJ 진짜 광기 ㄷㄷ

25000원짜리 모듬 전 논란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