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30호, "마블 미드나잇 선즈는 카드 기반의 전투가 특징"

최종봉2021-09-03 15:49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게임스컴 기간 공개된 신작 '마블 미드나잇 선즈'와 함께 게임사들의 쇼케이스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마블 미드나잇 선즈 플레이 영상 공개
'엑스컴' 시리즈 제작사로 유명한 2K 산하 스튜디오 파이락시스게임즈의 신작 '마블 미드나잇 선즈'는 마블코믹스 세계관의 영웅들이 등장하는 택틱스 RPG입니다.

새롭게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서는 '엑스컴' 시리즈를 연상하게 만드는 필드 구성부터 3명의 히어로를 선택해 카드를 이용한 전투를 펼치게 되며 영웅별 특화된 공격 연출을 담았습니다.

또한 전투 후에는 일종의 기지 역할을 하는 수도원에서 동료 영웅과 유대감을 다지는 것도 가능합니다.

2K는 오는 8일 오전 3시 30분 '마블 미드나잇 선즈'에 등장하는 오리지널 캐릭터 헌터와 울버린이 세이버투스를 상대하는 신규 영상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한편, '마블 미드나잇 선즈'는 오는 2022년 3월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닌텐도 스위치, PC로 출시됩니다.

2. '저지 드레드', 콜 오브 듀티에 등장
액티비전블리자드는 오는 8일 '콜 오브 듀티 시즌 5'에 신규 오퍼레이터(캐릭터)'로 '저지 드레드'를 추가합니다.

만화와 영화로 제작된 '저지 드레드'는 핵전쟁 이후 치안이 엉망이 된 세계에서 심판자로 활동하는 주인공 드레드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제작사는 이와 함께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 '허드슨' 또한 오퍼레이터로 추가할 계획이며 새로운 총기, 좀비 모드 등을 시즌 5에서 선보입니다.

3.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진행 예정
소니가 자사의 라인업을 소개하는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를 오는 10일 오전 5시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약 40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PS5 관련 타이틀과 제작사의 소식을 접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다만 차세대 플레이스테이션VR에 대한 소식은 없습니다.

한편, 소니는 세계적인 게임쇼 E3 2021과 게임스컴 2021에 불참하며 신작 소식을 기다리는 팬들의 아쉬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4. 도쿄게임쇼 2021 참가사와 일정 공개
도쿄에서 진행되는 게임쇼 '도쿄게임쇼 2021'이 오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올해는 '도쿄게임쇼'의 개최 25주년으로 슬로건은 '그래도 우리에겐 게임이 있다'로 정해졌습니다.

참가사는 캡콤, 코나미, 코에이테크모, 세가, 마이크로소프트, 레벨파이브, 미호요 등으로 국내에서는 엔씨소프트, 엔픽셀, SK텔레콤이 참가합니다.

한편, '도쿄게임쇼 2021'은 VR을 이용한 가상 부스 투어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5. 영화 '레지던트 이블: 웰컴 투 라쿤 시티' 스틸컷
소니픽처스에서 캡콤의 '레지던트 이블(바이오 하자드)'의 IP를 이용해 제작하는 영화 '레지던트 이블: 웰컴 투 라쿤 시티'의 스틸컷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스틸컷에서는 원작의 주인공인 레온, 클레어, 질, 크리스와 함께 알버트 등 주요 캐릭터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원작 레지던트 이블 1, 2편의 주인공이 함께 공개된 것으로 보아 영화에서는 1~2편의 내용이 동시에 스토리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영화 '레지던트 이블: 웰컴 투 라쿤 시티'는 오는 11월 24일 개봉할 예정입니다.

6. 고담 나이트 & 수어사이드 스쿼어 DC팬돔 2021에서 공개
'배트맨' IP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고담 나이트'와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오는 10월 진행되는 DC팬돔에서 신규 정보를 공개합니다.

DC팬돔은 지난해 DC코믹스 팬들을 위한 온라인 행사로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DC코믹스의 정보를 공개하는 자리입니다.

지난해에는 DC팬돔을 통해 '고담 나이트와 '수어사이드 스쿼드' 게임이 최초 공개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먼저 올해 신규 정보를 공개하는 '고담 나이트'는 배트맨이 죽은 이후 로빈, 나이트윙, 배트걸 등 배트맨 패밀리가 고담을 지킨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빌런 출신이 모인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세뇌된 슈퍼맨을 상대한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두 게임 모두 오는 2022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7. 동물의 숲 스포츠 브랜드 푸마와 컬래버
닌텐도의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스포츠 브랜드인 푸마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합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푸마의 와일드 라이더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상징하는 녹색 파스텔 풍 색으로 장식됐습니다.

와일드 라이더 동물의 숲 에디션은 곧 정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조현 헬스장에서 입는 복장

지리는 BBQ 사은품 가성비

쵸단 한복 노출 수위 ㄷㄷ

ㅈ같은 차량테러 수준봐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