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쿠키런: 킹덤', TV 광고 앞세운 日 마케팅 캠페인 진행

최종배2021-09-03 13:46

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본격적인 일본 마케팅 일환으로 현지에서 9월 4일부터 새로운 TV 광고를 방영한다.

'쿠키런: 킹덤' 공식 일본 유튜브 계정에서 공개된 TV 광고는 일본 배우 이케다 엘라이자를 광고모델로 기용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팔로워들'과 영화 '마음 세탁소' '인사하고, 키스' 등 작품에서 주연을 맡고, 영화감독과 모델로도 활약하고 있다.

TV 광고는 일본에서 인기 있는 '쿠키런: 킹덤' 캐릭터 이름을 활용한 가사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맞춰 주요 캐릭터로 변신하는 이케다와 함께 이야기를 풀어낸다. 

이와 함께 일본 내 번화가인 시부야 등 도쿄 중심가에서 거대 전광판 광고와 주요 17개 지하철역에서 옥외광고를 설치하고 지하철과 버스 내 영상 광고도 진행한다. 또, 도쿄 시내를 오가는 랩핑트럭 광고를 운영해 유동인구 밀집 지역을 찾아가 쿠키런: 킹덤의 키비주얼과 감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웹툰 플랫폼 간마!에 '쿠키런: 킹덤' IP를 활용한 웹툰 연재, TV 애니메이션 채널을 위한 콘텐츠 제작, 소셜 채널 유튜브⋅틱톡⋅미러티브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바이럴 기획 등 활동으로 일본에서 마케팅에 나선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카우보이 비밥.. 실사화 디테일한 고증

8~90년대 흔한 명절의 고속도로

아프리카TV 여BJ 진짜 광기 ㄷㄷ

25000원짜리 모듬 전 논란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