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1주년 맞는 '원신', 업데이트로 차트 역주행 시동

강미화2021-09-02 14:42

신작 공세 속에서 1주년을 맞이하는 '원신'이 업데이트를 앞세워 매출 순위 역주행을 시작했다. 

이 게임은 2일 게볼루션 기준 국내 앱스토어 매출 2위,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2위를 기록했다. 업데이트가 적용된 전날 대비 앱스토어는 8계단, 구글플레이는 2계단 올랐다. 업데이트 불과 하루만에 성과를 보이기 시작한 것.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호응을 받고 있다. 앱애니에 따르면 1일 기준 35개국에서 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했고, 톱5에 오른 국가도 90개국에 달한다.  

PC방 이용시간 순위도 상승 곡선을 그렸다.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업데이트 전날인 8월 31일 대비 9월 1일 2배 이상(145.8%) 이용시간이 늘었다. PC방에 서비스 되고 있는 게임 중 상승폭이 가장 큰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원신'이 모바일과 PC 뿐만 아니라 콘솔까지 아우르는 멀티플랫폼 게임인 만큼, 콘솔에서도 긍정적 지표가 예상되고 있다. 게임 내 첫 컬래버레이션으로 '호라이즌 제로 던'의 주인공 '에일로이'를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개발사인 미호요는 서비스 1년을 맞이한 '원신'에 2.1 업데이트 '달빛 속 광경, 하늘 아래 인간 세상'을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여행자와 번개의 신, 각 세력들의 이야기가 절정으로 향해가는 마지막 챕터와 함께 5성 번개 원소의 '라이덴 쇼군'과 4성 번개 원소 '쿠죠 사라', 라이덴 쇼군에 저항하는 저항군 리더이자 5성 물 원소 '산고노미야 코코미'를 선보였다. 2.2 업데이트에선 '에일로이'를 모든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물리적인 세계도 넓어지면서 이나즈마에 저항군의 본부인 '와타츠미섬', 안개로 둘러싸인 황량한 '세이라이섬'에서 새로운 보스와도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전투 외에 '낚시' 콘텐츠가 추가되며 새로운 가구 '신비한 구름 연못'을 구매하면, 속세의 주전자에서 애완 물고기를 키울 수 있는 시스템도 더했다. 

게임 밖에서도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이어진다. 미호요는 오는 10월 3일 게임 공식 유튜브에서 음악가들이 재해석한 게임 OST를 약 90분 간 선보이는 '원신 콘서트 2021'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원신, 앱애니 1일 기준 앱스토어 매출 순위별 국가수(좌)와 게임트릭스 기준 사용량 상승 순위>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묵직함 원탑 전효성

갤럭시 S22 울트라 디자인 유출

연예인급 외모를 가진 여캠 발견

편의점 갤러리 2021 최신작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