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에프엑스기어, IPO 추진...메타버스 서비스 '나랑' 연내 출시

강미화2021-09-02 10:50

에프엑스기어(FXGear)는 NH투자증권과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 계약을 체결했다.

메타버스 사업 본격화를 선언한 에프엑스기어는 이번 주관사 선정을 통해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 절차를 추진한다.

지난 7월 에프엑스기어는 독자적인 디지털 휴먼 기술을 공개했으며 연내 메타버스 서비스 '나랑(NARANG)'을 출시할 계획이다. '나랑'은 K팝 스타를 디지털 휴먼으로 구현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팬들이 스타와 소통하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로, 오는 10월 베타 버전 공개에 이어, 연말부터 공식 서비스 예정이다.

사용자는 디지털 아이돌과 함께 '스터디윗미(Study With Me) ASMR' '인터랙티브 셀피' '스타일링(가상 피팅 & 메이크업)' 등의 다양한 콘텐츠 경험이 가능하다. 자신이 원하는 의상, 헤어 컬러, 스타일로 디지털 아이돌을 꾸미고 함께 촬영할 수도 있다.

실제 또는 가상 공간에서 카메라를 움직이면 사용자의 동작에 맞춰 아이돌이 반응해 재미있는 셀카 촬영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아이템 판매 및 광고 수익 등의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한다. 또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아이돌을 애니메이션 캐릭터나 디지털 아이돌로 자유롭게 변형 가능하다. 

최광진 대표는 "메타버스 '나랑' 서비스를 시작으로 TV, 유튜브 등 기존 미디어 플랫폼을 거치지 않고 팬들이 자신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직접 스타와 인터랙션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에프엑스기어는 향후 메타버스 '나랑' 서비스를 국내 아티스트뿐 아니라 글로벌 아티스트로 확대해 메타버스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사람 홀리는 눈빛을 가진 아이돌

관광도시 이미지인데 막상 가면 볼 거 없는 곳

술먹고 뻗은 마음잉

여친 자취방 옷장에 숨어 있는중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