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GC 2021]"게임스컴 지난해 대비 라이브 시청자 30% 증가한 1300만 명 기록"

최종봉2021-08-31 16:16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세계적인 게임쇼 '게임스컴 2021'이 폐막했다.

게임스컴 사무국은 전체 스트리밍에 걸쳐 1300만의 라이브 시청자를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해 대비 30%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다.

또, 해외 180개 이상의 나라에서 '게임스컴 2021'을 관람했으며 IAB Online(인디 아레나 부스 온라인)의 인터랙티브 게임에는 1만5000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등 전 세계 게임의 관심 속에 진행됐다.

올리버 프레제 쾰른메세 총괄책임자는 "많은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각종 수치가 이를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내년 '게임스컴 2022'는 현지와 온라인 모두에서 진행될 수 있는 최적의 상황에 놓여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게임스컴 2021 기간에는 펄어비스의 '도깨비', 마이크소프트의 '포르자 호라이즌 5' 등 글로벌 게임사들의 신작이 대거 공개됐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카우보이 비밥.. 실사화 디테일한 고증

8~90년대 흔한 명절의 고속도로

아프리카TV 여BJ 진짜 광기 ㄷㄷ

25000원짜리 모듬 전 논란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