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넥슨, 메타버스서 채용설명회 '채용의 나라' 개최

강미화2021-08-31 15:20

넥슨이 8월 31일과 9월 1일 양일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채용의 나라'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넥슨의 대표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의 게임 맵과 넥슨 사옥 등을 배경으로 한 가상세계를 구현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입장한 구직자들은 가상공간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해 다른 참가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채용의 나라'는 '바람의나라' 게임 속 '부여성' 맵을 구현한 '바람의나라 존(ZONE)', 넥슨 사옥공간을 온라인 상에서 만나볼 수 있는 '넥슨 존', 직무상담 및 HR 상담이 진행되는 '커리어 존' 등 크게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먼저 '바람의나라' 게임 속 '부여성' 맵으로 구현한 '바람의나라 존'에서는 이용자가 자유롭게 맵을 탐색하며, '초보자사냥터' '대장간', '주막' 등에 위치한 NPC를 통해 숨겨진 키워드를 찾고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에도 참여해볼 수 있다.

1층 '넥슨 존'으로 입장하면 넥슨의 다양한 게임 아트가 전시돼 있는 '아트갤러리', NDC와 사회공헌 활동, 신작게임 정보 등을 영상으로 제공하는 '넥슨의 활동', 넥슨 사옥에 있는 카페테리아 '넥슨 다방'과 어린이집 '도토리소풍'을 구현한 공간에 방문 가능하다. '게임하기 공간'에서는 '게임을 게임하다' 전시를 체험하거나 게더타운에서 즐길 수 있으며 1층 공간에서 참여자들을 위한 커피쿠폰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2층 직무상담회는 각 직무별 대표직원들이 실제 직무상담을 진행하는 공간으로, 게임프로그래머, 엔지니어, 사업개발, 게임기획, 2D/3D 게임아트, 게임서비스, QA 등 각 직무별 상담 부스가 꾸려졌다. 각 부스에서는 실제 직무별 전형 과정과 면접 준비사항 등에 대한 상세한 상담이 진행된다.

3층에 마련된 HR상담회에서는 이번 하반기 채용형 인턴십 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채용 과정에 대한 설명, 지원 과정에서의 고려할 점 등에 대해 상세한 면담이 진행된다.

차유선 넥슨 채용팀 팀장은 "처음 시도해보는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에서 특히 바람의나라 게임맵을 활용한 공간과 넥슨사옥을 구현한 1층 공간에 대해 방문자 분들께서 역시 게임회사답다,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여주셨다"며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직무 및 HR상담에서도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실 만한 좋은 조언과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온라인 채용설명회 채용의 나라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오징어게임 지영 역할로 나오는 여배우

일본의 길거리 이미지가 깔끔한 이유

아프리카 이적하면 성공 가능 VS 실패

비빔밥.. 미국 비비고 가게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