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에픽세븐, 에픽 3rd 버스데이서 에피소드4 등 콘텐츠 공개

최종배2021-08-30 15:35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론칭 3주년을 맞아 온라인 페스티벌 에픽 3rd 버스데이 행사를 지난 2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약 2시간동안 가졌다. 

이번 행사는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 채널에서 생방송됐으며 영어와 중국어 번체 자막을 제공해 글로벌 이용자들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진행 인원을 진행자 1명으로 최소화하고 핵심 프로그램을 모두 사전 녹화 방식으로 준비했다. 이날 방송은 국내 6300명, 글로벌 8700명 등 약 1만 5000명의 동시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에픽세븐 3주년 페스티벌은 지난 3년간의 다양한 기록을 알아보는 인포그래픽 영상을 시작으로 축제 분위기를 살린 각종 예능 프로그램, 개발 중인 콘텐츠를 미리 살펴보는 업데이트 발표, 3주년 특별 선물 공개 등 페스티벌에 걸맞는 풍성한 구성을 선보였다. 특히, 방송인 데프콘은 부캐인 대찬 기획 대표 양대찬으로 등장해 여러 프로그램을 소화하며 에픽세븐 팬들을 만났다.

먼저, 업데이트 발표에서는 초대형 기사단(길드) PVE 콘텐츠 고대의 유산, 새로운 스토리가 펼쳐지는 에피소드4, 장비 보관함 도입 및 심연 120층 추가가 공개됐다. 고대의 유산은 초대형 맵을 기사단(길드)원들과 함께 자유롭게 탐험하며 강력한 몬스터를 사냥하고 보물을 탐색하는 등 모험을 즐길수 있는 신규 콘텐츠다. 에피소드4에서는 동방 대륙이 열리며 성장에 따라 속성 변환이 가능한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한다. 마지막으로 장비 보관함이 도입돼 기존 500개의 장비 인벤토리에 추가로 최대 500개의 장비를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이 추가되며 고난도 PVE 콘텐츠 심연이 120층까지 확장되면서 속도 세트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어진 3주년 특별 선물 공개에서는 5성 영웅 선택권 지급이 발표됐다. 이 밖에도 5성 영웅 소환권, 신비의 메달 500개, 각종 장비 강화석, 촉매제 선택 상자, 친밀도 상승 아이템 등을 30일부터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에서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30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한달 동안 최대 70회까지 성약 소환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무료 소환 이벤트도 병행한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조현 헬스장에서 입는 복장

지리는 BBQ 사은품 가성비

쵸단 한복 노출 수위 ㄷㄷ

ㅈ같은 차량테러 수준봐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