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29호, "몬스터 헌터 라이즈에 '고우키' 등장"

최종봉2021-08-27 14:23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신규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세계적인 게임쇼 '게임스컴 2021'에서 공개된 신작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몬스터 헌터 라이즈' 신규 업데이트
캡콤의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라이즈'에 신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를 상징하는 캐릭터 '고우키(아쿠마)'의 외형으로 바꿀 수 있는 덧입기 장비인데요. 고우키는 '스트리트 파이터 2X'의 숨겨진 캐릭터로 처음 등장한 바 있습니다.

고우키로 외형을 변경하게 되면 캐릭터의 목소리까지 변하며 이 상태에서 쿠나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호파동권'으로 나갑니다.

아울러 한손검 장비 시 공격이 펀치나 킥으로 바뀌는 물론 벌레철사 기술은 '호승룡권'과 '용권참공각'으로 변합니다.

한편, 캡콤은 올가을 '몬스터 헌터 라이즈'에 캡콤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4탄과 5탄을 준비 중입니다.

2. '오버워치' 맥크리 이름 변경된다
블리자드가 서비스하는 팀 대전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인기 캐릭터 '맥크리'의 이름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오버워치'의 '맥크리'는 실제 블리자드의 개발자인 제시 맥크리에서 따온 이름인데요. 최근 제시 맥크리는 사내 성희롱 사건에 연루되며 해임된 바 있습니다.

블리자드는 가까운 시일 내에 '맥크리'의 이름을 변경하는 한편 새로운 배경 스토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3. '시푸' 2월 22일 출시 확정
쿵푸 액션을 담은 '시푸'가 오는 2022년 2월 22일 PS4, PS5, PC로 출시를 확정했습니다.

'시푸'는 가족이 살해당한 젊은 청년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며 혈혈단신으로 복수에 나서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쿵푸 액션을 전면으로 세운 만큼 주변 사물과 각종 무기를 이용한 전투가 특징이며 만약 전투에서 패배하면 점차 나이가 드는 모습으로 변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4. 아마존의 MMO '뉴 월드' 오픈 베타
아마존의 게임 업계 도전작으로 화제를 모은 MMORPG '뉴 월드'의 오픈 베타가 스팀에서 오는 9월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됩니다.

스팀의 플레이테스트에서 참여가능한 오픈 베타는 무료로 진행되며 북미, 유럽, 호주, 남미 서버가 운영됩니다.

'뉴 월드'는 초자연적인 아에타눔 섬에서 난파된 모험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클래스 구분 없이 검, 총, 마법을 이용한 전투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클로즈베타에서는 동시접속자 20만 명을 기록하며 신작 MMORPG로 기대를 모은 바 있습니다.

한편, '뉴 월드'는 오는 9월 28일 정식 출시됩니다.

5. 리부트 '세인츠로우' 공개
'GTA' 스타일로 시작해 유쾌한 갱단의 이야기를 다룬 '세인츠로우' 시리즈가 리부트를 거쳐 오는 2022년 2월 25일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됩니다.

미국 남서부의 느낌을 담은 가상 도시 산토 알레스에서 펼쳐지는 이번 작품은 젊은 무법자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산토 알레스의 각 세력과 전쟁을 벌이는 한편 범죄 스타트업 육성과 같은 독특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6. 매직더게더링, 포나와 스파와 컬래버레이션
TCG로 유명한 '매직: 더 게더링'이 오는 2022년 인기 게임인 '포트나이트'와 '스트리트 파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을 선보입니다.

이를 통해 시크릿 레어 X 스트리트 파이터와 시크릿 레어 X 포트나이트 카드를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기존 '매직: 더 게더링' 세계관을 확장하는 '유니버스 비욘드'를 통해 '반지의 제왕'과 '워해머 40000'의 카드도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넷플릭스를 통해 오는 2022년 말 '매직: 더 게더링' 애니메이션이 방영됩니다.

7. 에이프릴 합류한 '닌자거북이: 슈레더의 복수'
닷에뮤의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 '닌자거북이: 슈레더의 복수'의 신규 캐릭터 에이프릴이 공개됐습니다.

에이프릴은 원작 애니메이션 '닌자거북이'에서 조력자로 등장하며 히로인 역할로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습니다.

게임 '닌자거북이: 슈레더의 복수'에서는 조력자 이미지와 달리 직접 공격을 펼치는데요. 에이프릴을 상징하는 방송 장비를 이용한 액션을 엿볼 수 있습니다.

한편, '닌자거북이: 슈레더의 복수'는 PS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PC로 출시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땀을 너무 많이 흘린 사나

장작구이 통닭.gif

BJ파이 뱃살.jpg

아파트 천장 무너짐 ㄷ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