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백년전쟁', 유저와 함께 글로벌 사회문화공헌 캠페인 전개

최종배2021-08-27 13:06

컴투스는 모바일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 유저와 함께 해외 지역 소외 계층에게 교육 및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사회문화공헌 캠페인을 전개한다.

유저는 '백년전쟁'을 즐기며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9월 10일까지 전 세계 백년전쟁 유저가 게임 플레이로 총 1000만 개의 별을 수집하면, 컴투스가 말라위의 문맹률 감축을 위한 ICT 교육 인프라 사업에 후원금을 전달하게 된다.

아프리카에 위치한 말라위는 교육 기자재 및 교과서 부족 등으로 성인 문해율이 세계 평균보다 10%가량 낮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교육시설이 폐쇄돼 교육 환경이 더욱 열악해진 상황이다. 컴투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감염병 환경 속에서도 자기 주도 학습이 가능한 ICT 교육 인프라를 마련해 문맹률 감축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는 캠페인에 동참하는 유저를 위해 매일 획득한 별에 따라 명예토큰 더블러, 마나석, 크리스탈 등을 제공하고, 일일 보상을 받아간 횟수에 따라 게임 재화와 마법의 서, 일반 스킬석 소환권 등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전 세계 참여자들의 누적 별 개수가 500만 개를 돌파하면 일반 스킬석 소환권을, 최종 목표인 1천만 개를 달성하면 신비의 서 10개를 모든 유저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최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유저와 함께 멸종 위기에 빠진 해양동물의 보전을 후원하는 등, 글로벌 유저의 참여로 진행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제 가동을 위한 ESG플러스위원회를 신설하고, 글로벌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가고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묵직함 원탑 전효성

갤럭시 S22 울트라 디자인 유출

연예인급 외모를 가진 여캠 발견

편의점 갤러리 2021 최신작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