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콘진원,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강미화2021-08-26 17:04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오는 9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은 일반게임, 기능성게임, 인디게임 3개 부문에서 기획·개발·운영의 우수성, 게임 디자인, 콘텐츠 경쟁력, 사업수행 역량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와 게임 유저투표를 진행하고, 총 8편의 작품을 선정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국내 게임사는 신청자격과 제출서류를 갖춰 오는 9월 10일 14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국내 게임제작사, 게임배급사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나 일반게임 부문은 모집 공고일을 기준으로 출시 12개월 이내의 국내 창작·개발 게임을 대상으로 하고, 재응모가 불가한 반면, 기능성게임 부문과 인디게임 부문은 플랫폼 및 출시일, 재응모 여부와 관계없이 응모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받으며, '202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로도 자동 등록된다. 이 밖에도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 게임 전문매체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연계한 온·오프라인 홍보 기회 제공, 게임분야 산업기능요원 신청 시 수상경력 항목 배점 부여 등 다양한 수상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11월 열릴 전체 시상식에서는 올해 수상작 총 16편의 작품에 대한 시상과 함께 토크콘서트 및 세미나, 비즈니스 네트워킹 파티 등을 진행해 게임업계 간 소통 강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으로는 일반게임 부문 넷마블넥서스의 '세븐나이츠2', 위메이드의 '미르4', 엔픽셀의 '그랑사가',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을 비롯해 총 8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카우보이 비밥.. 실사화 디테일한 고증

8~90년대 흔한 명절의 고속도로

아프리카TV 여BJ 진짜 광기 ㄷㄷ

25000원짜리 모듬 전 논란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