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GC 2021]"굵직한 타이틀로 꽉 채웠다...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진행"

최종봉2021-08-26 05:13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독일 게임쇼 '게임스컴 2021'이 본격적인 개막을 알리는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이하 ONL)'를 진행했다.

이번 ONL에서는 '게임 어워드'의 호스트로 유명한 제프 케일리가 사회를 맡아 글로벌 게임사들의 신작 소식을 알렸다. 특히, E3 못지않게 대작 중심의 게임 소식을 전해 게임 팬들을 만족시켰다.

행사의 시작은 리부트 타이틀 세인츠로우가 열었다. 정식 트레일러와 함께 일부 공개된 짧은 영상에서는 세인츠로우 시리즈 특유의 유쾌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 '엑스컴' 시리즈를 제작한 2K의 파이락시스게임즈가 제작하는 '마블 미드나잇 선즈'가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닥터 스트레인지, 블레이드, 고스트 라이더 등 주로 원작 코믹스에서 마법과 관련된 캐릭터 위주로 모습을 드러냈다. 이 게임은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오는 2022년 3월 출시된다.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콜 오브 듀티: 뱅가드'의 싱글 플레이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스탈린그라드를 배경으로 독일군의 대규모 공습에서 살아남은 소련군의 처절한 전투 장면을 담았다.

또, '헤일로 인피니트'의 출시일을 확정했다. 12월 8일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한다.
이와 함께 '헤일로 인피니트' 출시를 기념하는 엘리트 패드 2(약 23만 원)와 한정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약 64만 원)를 11월 15일에 출시한다. 엘리트 패드 2에는 '헤일로' 시리즈의 주인공인 마스터 치프를 상징하는 숫자 '117'과 묠니르 아머 디자인을 적용했다.

국내 게임사들의 신작 소식도 알렸다. 펄어비스가 제작 중인 MMORPG '도깨비'의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으며 '솟대'를 설치하거나 '연'을 날리는 등 한국적인 느낌을 가득 담았다.

또, 넷마블은 자사의 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과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X' 영상도 공개됐다.
이 외에도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의 게임 플레이 영상과 유비소프트의 '파크라이 6', 닷에뮤의 '닌자거북이: 슈레더의 복수' 등 신작 게임을 엿볼 수 있었다.

행사의 끝으로 '데스스트랜딩 디렉터스'의 주요 변경 점도 소개됐다. 버전업을 통해 더욱 세밀해진 그래픽과 함께 신규 장비와 미션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9월 24일 PS5로 출시된다.

한편, '포모스'는 '게임스컴 2021'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로 행사 기간 새로운 게임 정보를 계속 전할 계획이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오징어게임 지영 역할로 나오는 여배우

일본의 길거리 이미지가 깔끔한 이유

아프리카 이적하면 성공 가능 VS 실패

비빔밥.. 미국 비비고 가게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