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D-1 '블소2' 무기 6종과 무공 액션 미리보기

강미화2021-08-25 14:30

엔씨소프트의 신작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26일 출시된다. 이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로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 유저의 기대감을 증명했다. 

직업 선택의 제약이 없고, 무기에 해당하는 무공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자유도'와 경공과 함께하는 '액션'이 게임의 주요 특징으로 꼽힌다.  

게임 내에는 '검' '도끼' '권갑' '기공패' '활' '법종' 6종의 무기 타입이 존재하며 무기마다 다른 '특화 무공'과 점프, 구르기 등 '경공'은 반드시 수동으로 조작해야 하는 요소다. 

본인 스타일에 맞는 무기와 무공을 결합해 적의 공격을 눈으로 보고 막거나 피할 수 있으며, 무공의 연계기를 구사하는 등 디테일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하늘, 절벽 등 눈에 보이는 모든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투도 가능하다.  
'검'을 쓰는 이용자는 근거리 딜러이자 탱커의 역할을 맡게 된다. 특화 무공 '막기'와 공중 콤보를 활용한 연계 무공을 활용하면 결정적인 공격을 막고 튕겨내며(패링) 상대의 연계 공격을 끊어내 전투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고, 대상에게 강력한 디버프를 시전하는 '어검징표'도 구사한다. 

'도끼'를 활용하면 특유의 단단함과 높은 회복력을 보유한 메인 탱커의 역할을 할 수 있다. 특화무공인 '철벽'으로 보스 몬스터의 어떠한 공격도 막아낼 수 있고, 다대다 전투 상황에서 단체로 밀집해 전투 진형을 만드는 방식으로 협업 플레이를 선보인다. 또한 도발과 대상을 끌어오는 무공을 사용해 돌격대장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권갑' 이용자는 접근기를 사용한 고속 침투와 특화 무공 '횡이동'을 사용해 공격을 회피하고 상대 진형을 파훼하는 등 속도감 있는 근거리 딜러로 활약한다. PvP 액티브 무공 '붕권'을 사용해 검의 '막기', 도끼의 '철벽', 기공패의 '결빙공'을 무력화시킨다. 
'기공패' 유저는 광역 원거리 딜러 겸 디버퍼로, 특화 무공 '결빙공'으로 자신의 생존을 보장하며, 액티브 무공 '회진보'로 기절 상황에서 확정적으로 탈출한다. 또한 빙결, 둔화 효과로 상대의 기동력을 봉쇄 후 디버프를 누적시켜 폭발적인 공격을 가하고, 여러 대상을 동시에 타격한다. 
 
'활'은 무기 중 가장 긴 사거리를 보유했다. 유저는 특화 무공 '후퇴사격'을 사용해 상대방과 거리를 벌리면서 출혈 효과를 동반한 대미지를 중첩시키고, 액티브 무공 '반마화살'로 대상의 버프 효과를 제거할 수 있다.  

'법종' 이용자는 버프와 회복 무공이 주력인 원거리 서포터로 나선다. 특화 무공 '연쇄치유'로 자신과 파티원을 회복시키며, 다양한 회복 무공 및 상대의 대미지를 반감시켜주는 액티브 무공 '수호'로 아군 전체의 전투 지속력을 높여 준다. 또한 높은 대미지를 가하는 무공과 대상의 기력을 무력화시키는 액티브 무공 '청화'를 사용하면 전투 상황에서 상대를 압도한다. 
누구나 활용 가능한 '경공'은 질주나 하늘을 나는 것이 단지 이동 수단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게임 플레이로 연결된다. 원작에 존재하던 경공들 외에도 슬라이딩, 드리프트와 같이 새로운 기동들을 추가함으로써 경공의 다양성을 높였다. 이에 경공으로 다른 사람의 공격을 피할 수도 있고, 반대로 적을 공격한다. 

또한 주어진 길을 따라가는 기존의 스토리 진행 방식에서 탈피, 새로운 스토리텔링 방식인 '사가' 시스템을 도입했다. 유저는 경공으로 자유롭게 월드를 탐험하면서 다양한 장소에 도달하고, 숨겨진 기억의 조각도 발견할 수 있다. 

기억의 조각으로 사가를 활성화하면 게임 세계관 전체를 관통하는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텍스트 외에도 무비, 원화, 에세이, 소설 OST 등 다양한 미디어 장치들을 이용하여 베일에 쌓여 있던 태초의 이야기를 제공한다. 
특히 경공을 활용한 모험을 위해 모바일 환경에서는 도전의 영역에 있던 입체적인 월드 구성을 이뤄냈다. 단순히 눈에 보이는 구경거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밀도 높게 제작됐다.

모험이 펼쳐지는 '필드'에선 주요 콘텐츠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던전과 같이 별도의 분리된 공간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필드라는 거대한 열린 공간에서 다른 이용자들과 상호작용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마주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보스가 필드 각지에 분포하며 일부 보스에 도입된 '부위 파괴' 시스템은 액션성을 강화하는 요소임과 동시에, 공략의 난도를 낮추고 특별한 보상 획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전략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또한 무작위로 필드에 등장하는 균열에서 쏟아지는 특수 몬스터 '불마자'를 제거하면 특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필드 사냥으로 다양한 종류의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의상 주머니'도 얻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조현 헬스장에서 입는 복장

지리는 BBQ 사은품 가성비

쵸단 한복 노출 수위 ㄷㄷ

ㅈ같은 차량테러 수준봐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