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넵튠, 케이팝 디지털 아이돌 제작사 2곳에 지분 투자

최종배2021-08-25 13:40

넵튠은 딥스튜디오와 펄스나인에 지분 투자했다. 투자 대상 2곳은 케이팝 디지털 아이돌을 키우는 인공지능(AI) 기업이다.  
 
<디지털 아이돌 연습생 정세진>

딥스튜디오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세상에서 캐스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디지털 연습생 4명과 아날로그 연습생 10명이 소속됐다. 아직 데뷔 전이지만 딥스튜디오가 운영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공식 계정 팔로워는 20만명을 넘어섰다. 대부분의 팔로워가 미국·브라질·인도네시아에 있는 해외 팬이다. 특히 디지털 아이돌 연습생 정세진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8만 4000명, 틱톡은 6만 명 수준이다. 산하에 딥스튜디오엔터테인먼트라는 연예기획사도 운영 중이다.
<디지털 걸그룹 이터니티>

또, 펄스나인은 인공지능 그래픽 전문기업으로, 딥리얼 AI 기술 기반 디지털 케이팝 걸그룹 이터니티를 만들었다. 딥리얼 AI는 실사형 가상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고 직접 촬영한 영상과 합성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AI 기술이다. 이터니티는 지난 3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첫 뮤직비디오 '아임리얼(I'm Real)'을 공개하며 활동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77만뷰를 달성했으며 1만 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다. 이터니티 11명의 멤버 중 서아·수진·여름·혜진·민지의 유튜브 미니 인터뷰 동영상은 각각 10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외에서 관심을 얻고 있다. 

유태웅 넵튠 대표는 "작년에 인수한 온마인드에 이어 이번 딥스튜디오와 펄스나인 투자로, 메타버스 시대 핵심 중 하나인 디지털 휴먼 기술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양사의 가상 아이돌 그룹 육성에도 협력해 세계적인 케이팝 열풍에 합류하는 새로운 시도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조현 헬스장에서 입는 복장

지리는 BBQ 사은품 가성비

쵸단 한복 노출 수위 ㄷㄷ

ㅈ같은 차량테러 수준봐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