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GC 2021]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클라우드 서비스 '엑스박스 콘솔'로 확대

최종봉2021-08-25 04:03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스컴 2021' 엑스박스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올 연말부터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와 엑스박스원으로 확대한다.

클라우드 게이밍은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멤버십에 포함된 서비스로 멤버십 회원들은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하며 현재 PC와 모바일 기기 플랫폼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게이밍은 게임을 설치하기 전 미리 게임을 이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이점을 지닌다.

또한 게임 설치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씨 오브 시브즈'와 같은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경우, 게임을 설치 완료하기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친구와 함께 바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PC나 모바일 기기와 마찬가지로 콘솔에서도 1080p 및 60fp의 고화질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활용하여 차세대 콘솔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와 '더 미디움'과 같은 최신 게임을 이전 세대 콘솔 모델인 엑스박스원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라고 발표해 구 모델 콘솔 보유자들의 게임 이용 선택 폭이 넓어졌다.

캐서린 글룩스타인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 전략 총괄은 "설치가 끝나기를 기다릴 필요 없이 새로운 게임을 빠르게 플레이하고 싶다는 엑스박스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받았다"며 "엑스박스 콘솔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게이밍(베타) 서비스는 새로운 게임을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즐길 수 있게 해주어, 이용자들의 시간을 아끼는 동시에 설치 공간을 최적화 해준다"고 말했다.

콘솔용 클라우드 게이밍은 연말까지 엑스박스 인사이더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사용 피드백을 기반으로 보완 과정을 거친 후 연말에 선보이게 되며 자세한 서비스 개시일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카우보이 비밥.. 실사화 디테일한 고증

8~90년대 흔한 명절의 고속도로

아프리카TV 여BJ 진짜 광기 ㄷㄷ

25000원짜리 모듬 전 논란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