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GC 2021]"포르자 호라이즌 5에 시선강탈...엑스박스 게임스컴 쇼케이스"

최종봉2021-08-25 03:52

엑스박스가 세계적인 게임쇼 '게임스컴 2021'에 앞서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엑스박스로 출시 예정인 신작 게임에 대한 정보와 함께 기존 서비스 중인 게임의 신규 업데이트 소식이 공개됐다.

쇼케이스에서 가장 눈길이 쏠린 게임은 오는 11월 9일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되는 오픈월드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5'의 신규 플레이 영상이었다.
멕시코의 화산, 사막, 해안도로를 질주하는 플레이 영상은 영화의 한 장면 같이 느껴졌으며 고품질의 그래픽을 엿볼 수 있다.

또, 이번 '포르자 호라이즌 5'의 표지를 장식한 '벤츠 AMG 원'과 '포드 브롱코 배드랜드'의 모습도 공개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포르자 호라이즌 5'를 기념한 한정판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신작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다잉라이트 2: 스테이 휴먼'의 신규 소식도 전했다.
오는 12월 7일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와 PC로 출시되는 '다잉라이트 2: 스테이 휴먼'은 좀비 게임에 파쿠르 액션을 더한 독특한 플레이 방식이 특징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전작보다 진화된 파쿠르 액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적을 밟고 올라 공중에서 공격하는 등 새로운 기술도 등장한다.

기존 인기 게임들의 업데이트 소식도 알렸다. 먼저 사실적인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화제를 모은 '마이크로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유럽 DACH(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3국의 항공과 도시가 업데이트된다.
또, 1930년대 독일의 항공기인 '융커스 Ju 52'를 선보일 계획이다. 제작진은 '융커스 Ju 52'의 완벽한 구현을 위해 실제 해당 비행기를 몰았던 파일럿에게 자문하기도 했다.

아울러 독일의 에어택시 스타트업인 볼로콥터와 영화 '탑건: 매버릭'의 컬래버레이션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이어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2'가 홈커밍 업데이트를 9월 1일 진행하며 '씨 오브 시브즈'에서는 인기 루트 슈터 게임인 '보더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9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돗지볼 아카데미아'와 '언팩킹' '미드나이트 파이트 익스프레스' 등 험블 게임이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합류하며 PC 전략 게임인 '크루세이더 킹즈 3'가 엑스박스 콘솔로도 출시된다.
한편, 이번 엑스박스 쇼케이스는 기대작인 '헤일로 인피니트'의 소식이 전해지지 않아 팬들의 아쉬움을 샀으며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는 게임 정보 대신 실제 투석기의 고증 자료만 보여줘 게임 쇼케이스에 걸맞은 모습은 보여주지 못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오징어게임 지영 역할로 나오는 여배우

일본의 길거리 이미지가 깔끔한 이유

아프리카 이적하면 성공 가능 VS 실패

비빔밥.. 미국 비비고 가게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