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GC 2021]"게임스컴에서 공개되는 신작 게임은 무엇?"

최종봉2021-08-24 20:37

세계 3대 게임쇼이자 유럽 최대의 게임쇼로 알려진 '게임스컴'이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펼쳐지는 '게임스컴 2021'은 먼저 오는 25일 오전 2시 엑스박스의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26일 오전 3시 게임스컴 오프닝 라이브를 통해 신작 게임을 소개한다.

다음은 게임스컴 2021에 정보 공개를 확정한 주요 게임들이며 이외에도 펄어비스 등 다수의 게임사들이 게임스컴 기간 동안 새로운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 콜 오브 듀티: 뱅가드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하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최신작 '뱅가드'는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다. 게임에서는 유럽 동부, 서부 전선, 태평양, 북아프리카 등 전 세계를 오가는 거대한 스케일의 전장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시리즈 전통의 멀티 플레이 콘텐츠인 좀비 모드 역시 더욱 강력해졌으며 '콜 오브 듀티 좀비 크로스오버'라는 새로운 콘텐츠도 선보인다.

게임스컴에서는 오프닝 라이브에서 게임플레이를 공개할 계획이다.

■ 포르자 호라이즌 5
엑스박스를 대표하는 오픈월드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5'가 멕시코로 돌아온다.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엑스박스원, PC로 선보이는 '포르자 호라이즌 5'는 역대 시리즈 중 가장 넓은 지역을 클래식카부터 최신 스포츠카까지 다양한 차량으로 직접 달려볼 수 있다.

특히, 사전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실사와 게임 속 영상이 구분이 안 갈 정도로 고품질의 그래픽을 보여주고 레이싱 게임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엑스박스 쇼케이스를 통해 '포르자 호라이즌 5'의 새로운 게임플레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을 예정이다.

■ 신작 세인츠로우
'GTA' 스타일의 오픈월드 게임으로 시작했으나 특유의 유머와 막 나가는 게임성으로 화제를 모았던 '세인츠로우'가 오랜 침묵 끝에 신작 소식을 알렸다.

공개된 티저 페이지를 살펴보면 그라피티로 '리부팅'이라는 글자가 적혀져 있어 리부트 작품임을 암시하고 있다.

한편, 신작 '세인츠로우'의 소식은 게임스컴 오프닝 라이브를 통해 공개 된다.

■ 데스스트렌딩 디렉터스 컷
코지마 히데오 디렉터가 제작한 '데스스트랜딩'이 추가 요소를 더한 디렉터스 컷을 PS5로 선보인다.

원작에서 팬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던 소셜 스트랜드 시스템은 더욱 확장되며 최신 플랫폼인 PS5의 성능을 활용한 고품질의 그래픽도 만나볼 수 있다.

게임스컴 오프닝 라이브를 통해 한 단계 확장된 데스스트랜딩의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된다.

■ 파 크라이 6
유비소프트의 '파 크라이' 시리즈는 현실적이면서도 섬뜩한 악당을 상대로 펼쳐지는 오픈 월드 슈팅 게임으로 유명하다.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하는 최신작인 '파 크라이 6'에서는 가상의 국가 야라를 배경으로 독재자 안톤 카스티요에 저항하는 게릴라를 그린다.

특히, 메인 악당이라고 할 수 있는 안톤 카스티요는 드라마 '브레이킹 베드'에서 명연기를 펼친 거스 프링 배우가 맡아 매력적인 연기를 보여준다.

게임스컴 기간에는 '파 크라이 6'의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트레일러가 공개 된다.

■ e풋볼
코나미의 인기 축구게임 '위닝일레븐'이 'e풋볼'이라는 새로운 타이틀과 함께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 모바일로 돌아온다.

시리즈 전통의 패키지 판매에서 벗어나 업데이트를 이어가는 무료 플레이 게임 방식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또한, 콘솔 플랫폼과 PC의 크로스 매치메이킹도 지원하며 향후에는 모바일까지 크로스 플레이를 염두하고 있다.

■ 닌자거북이: 슈레더의 복수
패미컴, 슈퍼 패미컴 등으로 출시했던 벨트스크롤 게임 '닌자거북이'는 고전 게임의 팬이라면 한 번쯤 즐겨봤을 정도로 인기 있는 게임이었다.

닷에뮤에서는 이런 고전 '닌자거북이' 게임의 감성을 살린 '닌자거북이: 슈레더의 복수'를 PS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PC로 선보인다.

원작 캐릭터 고유의 액션을 도트 스타일의 그래픽으로 표현하며 공개 시점부터 고전 게임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임스컴에서는 오프닝 라이브에서 신규 정보 공개를 확정했다.

■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루크 사가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닌텐도 스위치, PC로 출시하는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루크 사가'는 영화 '스타워즈'를  집대성한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험'부터 최신작인 '스타워즈 에피소드 9: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까지 원작을 대표하는 주인공인 아나킨 스카이워커, 루크 스카이워커, 레이 스카이워커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풀어낸다.

한차례 연기를 결정했을 만큼 완성도에 힘썼기에 이번 게임스컴 오프닝 라이브에서는 새로운 게임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땀을 너무 많이 흘린 사나

장작구이 통닭.gif

BJ파이 뱃살.jpg

아파트 천장 무너짐 ㄷ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