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콩스튜디오, '가디언 테일즈' 日 단독 퍼블리싱 진행

최종배2021-08-24 11:28

콩스튜디오는 일본 지사 콩스튜디오재팬을 통해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를 현지 시장에 출시한다.
 
이번 단독 퍼블리싱은 콩스튜디오의 첫 도전이다.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최대 시장이자, 주요 IP보유국인 일본 시장에서 보다 안정적인 매출 확보는 물론 IP확장 및 관련 사업 등 다각적으로 사업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현지화를 위해 일본 유저들의 성향을 반영해 일러스트에 변화를 준 것은 물론 일본 내 유명 성우를 섭외, 스토리 연출력과 게임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현지에 특화된 번역을 선보인다. 

또, 콩스튜디오는 현지에서 보다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요스타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성공적인 일본 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요스타와는 현지 마케팅 및 CS, 유저 대상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운영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콩스튜디오는 단독 퍼블리싱의 첫 걸음으로 24일부터 31일까지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

콩스튜디오 관계자는 "가디언 테일즈는 한국은 물론 북미, 중국 등 해외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현재까지 인기를 이어온 만큼 일본에서도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콩스튜디오의 가디언 테일즈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코믹한 스토리 라인과 귀여운 그래픽, 높은 완성도 등을 내세워 2021년 2월 기준 1000만 다운로드 기록하며 글로벌 게임 누적 매출(중국 제외) 1120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묵직함 원탑 전효성

갤럭시 S22 울트라 디자인 유출

연예인급 외모를 가진 여캠 발견

편의점 갤러리 2021 최신작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