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GC 2021]"안방에서 만나는 글로벌 게임축제 '게임스컴 2021'이 온다"

최종봉2021-08-23 14:23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멈추며 게임 업계 역시 팬들을 만나기란 쉽지 않은 상황이 됐다.

다행히 현장에 가지 않아도 온라인을 통해 집에서도 안전하게 게임쇼를 관람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됐다. 유럽 최대 규모이자 세계 3대 게임쇼로 잘 알려진 '게임스컴 2021'이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으로 펼쳐지는 게임스컴 2021에는 마이크로소프트(엑스박스), 베데스다, 세가, 유비소프트, 액티비전,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EA 등의 신작 소식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국내 게임사인 펄어비스, 넷마블, 컴투스, 썸에이지 등이 참가 소식을 알렸다. 펄어비스의 경우 신작 타이틀의 최신 정보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IP를 이용해 제작한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첫 공개한다.
쟁쟁한 게임사들의 신작과 함께할 게임스컴 2021은 먼저 25일 오전 2시 마이크로소프트의 컨퍼런스로 포문을 연다.

컨퍼런스에서는 연말 출시를 앞둔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의 대작과 함께 구독제 서비스인 게임패스의 신규 라인업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6일에는 '더 게임 어워드' 호스트로 유명한 제프 케일리가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를 진행해 본격적인 게임스컴 2021의 시작을 알린다.
제프 케일리와 게임스컴은 지난해 성공적인 온라인 쇼를 제공한 바 있어 올해 역시 게이머의 기대를 하고 있으며 올해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는 약 30개 이상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레트로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게임도 플레이하는 '레트로 아레나'와 코스프레 쇼인 '코스프레 빌리지' 등의 행사도 온라인으로 마련됐다.

한편,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게임스컴 2021'의 소식은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조현 헬스장에서 입는 복장

지리는 BBQ 사은품 가성비

쵸단 한복 노출 수위 ㄷㄷ

ㅈ같은 차량테러 수준봐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