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28호, "오픈월드 느낌 물씬...'포켓몬 아르세우스' 영상"

최종봉2021-08-20 15:04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포켓몬스터의 신작 소식과 함께 고전 인기 게임의 부활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정보 공개
포켓몬컴퍼니가 오는 2022년 1월 28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하는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이하 포켓몬 아르세우스)'의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포켓몬 아르세우스'는 기존 시리즈 작품과 달리 다소 실험적인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인데요. 마치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처럼 오픈월드의 요소를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새롭게 공개된 대쓰여너 포켓몬을 타고 강을 건너거나 신비록을 타고 평원을 달리는 등 넓은 필드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모습을 강조했습니다.

또, 기존에는 포켓몬끼리의 대결만 진행됐다면 이번에는 트레이너도 포켓몬의 공격에 피해를 입는 등 새로운 시스템도 도입됐습니다.

한편, '포켓몬 아르세우스'는 사람과 포켓몬의 교류가 많이 이루어지지 않은 시대에 자연환경이 두드러진 히스이 지방을 무대로 하고 있습니다.

2. 고전 FPS '퀘이크' 현세대로 리마스터
'둠'과 함께 고전 명작 FPS로 불리는 '퀘이크'가 PC, 엑스박스원, PS4,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됐습니다.

고전의 감성을 살린 그래픽 리마스터가 적용된 버전이며 멀티 플레이는 물론 타 플랫폼 간의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합니다.

아울러 차세대 게임기인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의 무료 업그레이드도 준비 중입니다.

3. '헬레이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살인마로 등장
살인마와 생존자의 비대칭 멀티 플레이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 신규 살인마 '헬레이저'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지난 1987년 클라이브 바커 감독이 제작한 '헬레이저'는 르마샹의 상자를 연 인간에게 쾌락(실은 고문)을 안겨준다는 독특한 설정을 담았으며 특히 일명 '핀 헤드(세노바이트)'라 불리는 상징적인 악역을 호러 영화 팬들에게 각인시킨 바 있습니다.

한편, 현재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는 5.2.0 테스트 빌드를 진행 중이며 '헬레이저'와의 컬래버레이션 역시 곧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4. 스팀 덱 소개 영상
밸브가 휴대용 PC 게임기 '스팀 덱'의 소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는 스팀 덱에 위치한 컨트롤 버튼과 함께 스팀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PC 버전 스팀의 주요 기능이었던 리모트 플레이는 물론, 클라우드 세이브, 스팀 챗과 커뮤니티 기능 등이 스팀 덱에서도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 덱은 399달러(약 47만 원)부터 시작되며 오는 12월 출시될 예정입니다.

5. 스카이림 10주년 에디션 공개
오픈월드라는 장르를 정립한 베데스다의 RPG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이 출시 10주년 기념 에디션을 선보입니다.

오는 11월 11일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되는 10주년 에디션에는 500가지 크리에이션 클럽 콘텐츠가 포함됐습니다.

또한 모든 DLC와 함께 새로운 퀘스트와 향상된 텍스처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낚시 기능도 제공됩니다.

아울러 베데스다는 스카이림의 10주년을 기념해 출시일에 맞춰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보이스 합창단의 콘서트를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6. '미스트' 리메이크 거쳐 26일 출시
신비로운 섬에서 퍼즐을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어드벤처 게임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를 받는 '미스트'가 리메이크를 거쳐 PC,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로 오는 26일 출시됩니다.

리메이크 '미스트'에서도 신비로운 환경에서 상상력을 자극하는 퍼즐을 만나볼 수 있으며 뛰어난 그래픽도 엿볼 수 있습니다.

한편, 원작 '미스트'는 지난 2016년 타임지 선정 50대 비디오 게임에 이름을 올린 바 있습니다.

7. 블랙 미스: 오공 12분 게임 영상 공개
중국 개발사 사이언스가 뛰어난 그래픽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RPG '블랙 미스: 오공'의 12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는 언리얼 엔진 5로 그려진 고품질의 그래픽과 파편이 날리고 나무가 흔들리는 등 디테일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 전투 부분에서는 '다크 소울'과 같이 공격과 회피를 통해 긴장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기대작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블랙 미스: 오공'은 PC와 콘솔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땀을 너무 많이 흘린 사나

장작구이 통닭.gif

BJ파이 뱃살.jpg

아파트 천장 무너짐 ㄷ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