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4.27 버전 출시

강미화2021-08-20 11:19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4.27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버전에서 인카메라 VFX, GPU 라이트매스, 패스 트레이서, 압축 툴세트와 비디오 코덱 통합, 모바일 플랫폼 개발, 픽셀 스트리밍 정식 버전, USD·알렘빅(Alembic) 및 데이터스미스 업데이트, 오픈XR 정식 지원 기능이 포함됐다. 

효율성과 퀄리티, 편의성 등이 대폭 향상된 인카메라 VFX 툴세트로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을 방송 및 라이브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산업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GPU 라이트매스는 다이렉트엑스(DirectX) 12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DXR 프레임워크의 최신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활용해 CPU가 아닌 GPU를 통해 사전 연산된 라이트맵을 점진적으로 렌더링한다.

아울러 DXR 가속을 통한 물리적으로 정확한 프로그레시브 렌더링 모드 '패스 트레이서'로 건축이나 자동차, 제품 디자인 마케팅 자료 등 오프라인 렌더링에 견줄만한 최종 픽셀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RAD 게임툴의 우들 압축 툴세트와 빙크 비디오 코덱이 이제 언리얼 엔진에 통합 및 기본 제공된다. 
 
모바일 플랫폼 개발 부분에서는 비주얼 스튜디오용 구글의 AGDE 플러그인 지원으로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바로 안드로이드 앱 설치 및 디버깅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안드로이드 메모리 프로파일러로 편리하게 게임의 메모리 사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네이티브 메모리 프로파일러를 지원한다. 

픽셀 스트리밍 정식 버전으로 언리얼 엔진과 이를 기반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고사양 클라우드 가상 머신을 통해 모든 디바이스의 일반 웹브라우저에서 확인 가능하다. 
 
언리얼 엔진을 VFX 파이프라인에 도입하고, 수많은 CAD 솔루션과 함께 작업할 수 있으며 VR과 AR, MR을 아우르는 확장현실(Extended Reality, XR) 개발을 위한 여러 기업 표준인 OpenXR 프레임워크가 정식 지원됨에 따라 언리얼 엔진에서 XR 콘텐츠를 만들기가 더 쉬워졌다.

에픽게임즈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언리얼 엔진 4.27의 주요 기능을 포함한 상세 내용을 언리얼 엔진 전문가들이 직접 설명하는 '에픽 라이브: 4.27 하이라이트'를 오는 24일 오후 2시에 언리얼 엔진 코리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박성철 대표는 "언리얼 엔진 4.27은 영화 제작자부터 방송, 건축, 자동차, 제품 디자인 분야의 시각화 전문가와 게임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산업의 크리에이터들이 환영할 신규 및 향상된 기능들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조현 헬스장에서 입는 복장

지리는 BBQ 사은품 가성비

쵸단 한복 노출 수위 ㄷㄷ

ㅈ같은 차량테러 수준봐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