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개최

최종배2021-08-19 11:44

컴투스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기존 글로벌 게임문학상에서 게임과 더불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확장 가능한 스토리 발굴에 초점을 맞춰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또, 정글스튜디오, 케나즈, 고즈넉이엔티 등 각 분야의 콘텐츠 제작에 영향력을 가진 관계사들이 주관사로 참여해 수상작을 2차 창작물로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특전도 함께 제공한다.

작품 접수는 오는 9월 9일부터 10월 20일까지 공식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자유주제 및 지정주제 등 2개의 공모 부문 중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자유주제는 작품의 장르, 소재 등의 제약이 없는 모든 창작 스토리를 대상으로 하며 지정주제는 우리 사회의 핵심 주축이자 미래를 이끌어갈 'MZ세대'를 소재로 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한편, 컴투스는 공모전의 수상자를 기존 5명에서 7명으로 확대한다. 공모전의 전체 상금 규모는 총 4000만원이며 전체 대상 1명을 선정해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하고, 부문별 최우수상 각 1명에게는 500만원, 우수상 각 1명에게 300만원을 전달한다. 또한 부문별 장려상을 신설해 각 200만원을 지급한다.

수상 특전도 마련됐다. 먼저, 컴투스와 주관사는 수상작품의 2차 창작물 추진을 적극 검토한다. 수상자들의 창의적이 아이디어를 게임을 비롯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새로운 콘텐츠로 발전시켜 우수한 IP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모든 주관사에 입사 지원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특별 인턴십 참여 기회와 수상작품집 출간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사람 홀리는 눈빛을 가진 아이돌

관광도시 이미지인데 막상 가면 볼 거 없는 곳

술먹고 뻗은 마음잉

여친 자취방 옷장에 숨어 있는중

close